ADVERTISEMENT

<인물동정>元老경제학자 吳相洛박사 별세.김수환추기경 강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원로경제학자이며 학술원회원인 吳相洛박사가 21일 오전7시 영동세브란스병원에서 숙환으로 별세했다.66세.
吳박사는 서울大상대 교수.경영대학원학장을 역임했으며 유족으로는 미망인 金錦蓮여사와 2남1녀가 있다.발인은 23일 오전6시30분 용산 온누리교회에서,장지는 경북의성군 선영이다.(568)4399 金壽煥추기경은 21일『金泳三대통령의 개혁정책은 반드시 성공해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가 자신의 이해관계를떠나 동참하는 자세를 가져야한다』고 강조했다.
金추기경은 이날 한국발전연구원(이사장 安武赫)이 힐튼호텔에서개최한 강연회에서「오늘을 생각하며」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이같이말하고『그러나 대통령을 비롯,개혁을 주도하는 분들이 모든 것이잘 돼가는 것으로 오산해서는 안된다』며『대통 령도「노」라는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마음이 열려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金추기경은 또 우리사회의 부정부패 원인에 대해『돈이 목적이 되고 인간이 수단이 된데 있다』며『진정한 개혁은 근면.정직.성실을 바탕으로 남과 더불어 사는 인간성이 돼야 가능하다』고 말했다. ◇張俊雄 태웅식품대표(중.고 태권도연맹회장)는 22일오후 쉐라톤워커힐 호텔에서 사업설명회를 겸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 ***梨大학보 1천호 기념 ◇尹厚淨 이화여대 총장은 梨大학보의 지령 1천호를 축하하고 기념하는 자리를 24일 오후3시이 대학 경영관홀에서 개최.
***프러듀서와 내달 結婚 ◇심수봉씨(가수.38)가 내달 15일 낮12시 경기도의왕시 나자로마을 아론의 집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심씨의 결혼상대자는 현재 심씨가 진행하고 있는 MBC라디오「심수봉의 트로트 가요앨범」을 연출하고 있는 김호경프러듀서(左).초혼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두 사람은 프로진행자와 연출자로 자주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랑을 느끼게 됐다고.
***古稀기념 논문집 받아 ◇盧明植 前한림대 사학과교수는 후학.제자들이 마련한 고희및 퇴임기념논총『시민계급과 시민사회-비교사적 접근』을 24일 오후5시 서울플라자호텔 덕수홀에서 증정받는다. ***「實名制문제점」강연 ◇李鍾大 기아경제연구소 소장은 23일 오전7시부터 코리아나호텔 22층 스테이트룸에서 4월회(회장 安東壹)주최 제6차 4월회 조찬간담회에서「금융실명제의문제점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강연.
***사할린 도서관 방문 ◇李寅杓 에스콰이아 사회과학재단이사장은 지난1월 개관해 사할린한인협회에 기증한 사할린 인표 어린이도서관을 방문,그곳 한인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23일 현지로 출발한다.
***『통제불능…』 한국어版 ◇崔圭莊씨(언론인.정치학박사)는최근 워싱턴에서 즈비그뉴 브레진스키 前백악관 안보 담당보좌관과만나 그의 최근 저서『통제불능의 세계(Out of Control)』의 한국어판 출판을 협의했다.
***本社「양서보내기」참여 ◇金鍾瑞 세보기계 (株)대표이사를비롯한 성건회소속 9개사 대표들은 93책의해를 맞아 中央日報가실시하고 있는 양서보내기 운동에 9계좌(8백55만원)를 보내왔다.中央日報社는 충남교육청에 양서 1천권을 기탁,관내 벽지 국민학교 도서실에 기증토록 했다.
***統一정책방향 강연 ◇李榮一 광주권발전연구소 이사장(前국회문교공보위원장)은 23일 光州瑞江大學의 제7회 학술제에서 한국통일정책의 새로운 전개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특히 최근에거론되는 북한의 핵문제 처리에 관하여 학생들과 토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