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30대직장인 소비성향높다/신용카드 등 이용액 40대보다 많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남성 천8백명조사
20대후반∼30대중반까지의 직장인 남성들은 30대후반∼40대 장년층 직장인 남성들보다 소득수준등에선 뒤지지만 소비활동은 더욱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대홍기획이 최근 전국 5대도시 18세이상 남성 1천8백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라이프스타일 조사에 따르면 55∼65년 베이비붐세대에 태어난 직장인 남성들의 주택보유율은 48%로 55년이전 출생한 장년세대의 78%에 비해 훨씬 뒤졌고 월 1백40만원이상 소득자도 35%에 불과,장년층(44%)보다 적었다.
그러나 이들 베이비붐세대 남성들의 월평균 백화점쇼핑금액과 신용카드구매금액은 각각 5만2천원과 10만8천원으로 조사돼 장년층의 4만8천원과 10만5천원보다 오히려 높은 구매수준을 나타냈다.
이들 남성들은 또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유명브랜드제품을 구입한다」는 경우가 58%로 장년층의 47%보다 높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