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융Plaza] 미래에셋자산운용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0면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도의 인프라관련산업 주식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인디아인프라섹터 주식형펀드'를 출시했다. 도로.전력 등 인도 인프라관련 사업에 종사하는 기업 중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기업에 장기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한다. 6월말 기준으로 지난 5년간 벤치마크지수인 'MSCI 인디아인프라지수'는 연평균수익률이 58.3%로, 'MSCI 인디아지수'의 연평균 수익률(40.6%)보다 17.7%포인트 높다.

◆슈로더투신운용은 기후변화와 관련한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들에 투자하는 '슈로더글로벌기후변화주식펀드'를 씨티은행을 통해 판매한다. 친환경 교통수단, 에너지 효율성, 친환경 자원, 저탄소 화석연료, 청정 에너지 등 기후변화와 관련된 5대 핵심 투자영역을 선정해, 각 영역에서 첨단 기술을 보유하거나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기업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민은행은 24일까지 'KB리더스정기예금 코스피 200 7-14호'를 판매한다. 이 중 '안정수익추구형'은 지수변동률에 관계 없이 만기 해지 때 최저 연 4%를 보장한다. 지수가 20% 이내에서 상승하는 경우 최고 연10.0%를 지급하고, 장중 지수를 포함해 지수가 20%를 초과한 적이 있는 경우는 연 4.5%로 수익률이 확정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