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온라인 지리정보 포털 ‘Where is’ 오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디지털지도 및 내비게이션 전문업체 만도맵앤소프트(대표 박현열)가 30일 인터넷 지리정보 포털사이트인 '웨얼이즈(www.whereis.co.kr)를 오픈한다. 이로써 만도맵앤소프트는 150만 고객을 보유한 기존 내비게이션S/W 사업 외에 신규사업 진출로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 주도권 확보에 한발 다가섰다.

웨얼이즈는 '우리가 함께 만드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위치와 이동과 관련한 정보와 즐거움을 주는 Infortainment 사이트를 표방하며 개방, 참여, 공유의 웹2.0 패러다임에 충실한 웹사이트다. 어디를 가든 어디에 있던 사용자가 필요한 모든 지리 정보를 웨얼이즈 사이트에서 서비스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웨얼이즈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인터넷지도 길 찾기 및 약도 서비스와 전국 고속/시외버스, KTX/철도, 항공 위치안내 및 운행시간, 운임안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생활에 유익한 테마지도 서비스를 통해 읍/면/동 단위의 상세한 디지털 예보 및 시간별ㆍ도표ㆍ그래프로 보는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날씨맵', 전국 주유소ㆍLPGㆍSelf 주유소 위치 및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주유소맵', 전국의 공영주차장ㆍ시설주차장ㆍ자동세차ㆍ손세차ㆍ셀프셀차ㆍ왁스세차장의 위치와 가격정보를 제공하는 '주차/세차장맵', 국립현충원 내 안장된 8만 안장자의 묘역 앞에 대한 길 안내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충원맵', 전국의 대학정보 및 약도를 통해 교통 및 주변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대학맵'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 웨얼이즈는 운영자 및 사용자들이 내비게이션과 연동되는 컨텐츠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다. 웨얼이즈 운영자가 직접 취재한 생생한 여행/문화 탐방기를 제공하는 '영자가 간다', 계절별, 이슈별로 화이트데이 데이트 코스, 봄나들이 코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기획컨텐츠', 고객이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UCC서비스' 등이 고객이 직접 정보를 판단하고, 정보를 만들 수 있고, 공유할 수 있는 채널이다. 이 컨텐츠들은 고객들이 댓글, 평가를 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에 저장하여 이용이 가능해 PC와 내비게이션 상에서 자유로이 경로, 테마컨텐츠, 마이 포인트 등을 편집할 수 있으며, 사용자간 공유할 수 도 있다.

한편, 만도맵앤소프트는 웨얼이즈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웨얼이즈를 방문해 퀴즈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노트북, DLSR카메라, LCD모니터 등 경품을 제공한다.

만도맵앤소프트 박영수 u-Life사업실장은“만도맵앤소프트의 핵심역량인 디지털지도에 기초한 고객관리 및 부가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인터넷 지리정보 포털 사업에 진출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핵심컨텐츠 확보를 통해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02-543-3415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