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부품업체의 대다수가 국산부품 개발에 성공하고도 국내 모방제품의 범람과 외국부품 선호추세로 인한 시장확보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중소기협중앙회가 국내 5백개 중소부품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경쟁력확보 실태분석 결과에 따르면 부품국산화 이후 겪는 최대 애로사항으로 응답업체의 48%가 국내 모방제품의 등장을 꼽았으며 20%는 국내시장(판로) 확보의 부진이라고 응답했다.
국내 부품업체의 대다수가 국산부품 개발에 성공하고도 국내 모방제품의 범람과 외국부품 선호추세로 인한 시장확보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중소기협중앙회가 국내 5백개 중소부품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경쟁력확보 실태분석 결과에 따르면 부품국산화 이후 겪는 최대 애로사항으로 응답업체의 48%가 국내 모방제품의 등장을 꼽았으며 20%는 국내시장(판로) 확보의 부진이라고 응답했다.
Posted by 더 하이엔드
Posted by 더 하이엔드
Posted by 아모레퍼시픽
Posted by 더 하이엔드
Posted by 더존비즈온
ILab Original
메모를 삭제 하시겠습니까?
중앙일보 회원만열람 가능한 기사입니다.
중앙일보 회원이 되어주세요!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편의 기능이 궁금하신가요?
중앙일보는 뉴스레터, 기타 구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 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해 거부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 하였을 경우 이메일을 수신할 수 없습니다. 구독 신청을 통해 발송된 메일의 수신 거부 기능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