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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히트상품] 소비재 부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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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10면

*** 우유업계 검은콩 바람 일으켜

롯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식품에 검은색을 쓰면 안 된다는 금기를 과감히 깨며, 유업계에 검은 콩 바람을 일으켰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경쟁업체들이 잇따라 모방제품을 낼 정도였다. 출시 3개월 만에 하루평균 30만개 판매실적을 올렸고, 연말까지 50만개 판매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 臟기능 개선효과로 큰 인기

남양유업 '불가리스 프라임'

장운동을 활성화하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복합 유산균과 장내 유해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버섯추출물 Bio-M을 첨가하고, 식이섬유의 양을 두배로 늘려 장기능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경기침체로 드링크 요구르트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이 제품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2억병 판 '마시는 비타민C'

광동제약 '비타500'

'비타500'은 국내에 처음 선보인 비타민 음료다.레몬 20개, 사과 60개, 귤 15개 분량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마시는 비타민C'라고도 불린다. 현재까지 2억여병이 팔려 국민 1인당 2병반씩 마신 셈이다.

*** 디자인.서비스質로 차별화

did 명품벽지

경쟁사와 차별화 전략을 앞세워 벽지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분야별 전문 디자이너들이 만든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여성잡지 등에 벽지 실물을 직접 삽입하는 방식의 광고를 내면서 품질을 소비자가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쌀 성분함유 미백기능 강화

애경 '포인트 화이트 라이스'

쌀 추출물이 함유된 미용제품이다. 예로부터 쌀은 얼굴을 씻을 때 사용하면 미백효과가 있고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왔다. 이같은 효능에 착안한 제품으로 쌀겨추출물.쌀단백질.쌀겨 비타민 등 네가지 쌀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 인라인 붐 타고 올 95억 매출

트렉스타 'K2 인라인 스케이트'

㈜트렉스타의 K2 인라인 스케이트는 올해 1월 출시된 이후 인체공학적 설계로 착용감과 안정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빠르게 시장을 장악해 나갔다. 월평균 매출은 7억9천만원으로 현재 누적매출은 95억원에 달한다.

*** 몸에 좋은 속옷으로 새 바람

㈜좋은 사람들 '콩의 기적'

㈜좋은 사람들의 '콩의 기적'은 기능성 의류 붐을 더욱 확대한 제품이다. 기존의 기능성 내의가 천연 소재 추출물을 원단에 흡착시켜 효능을 첨가하는 방식이었던 데 비해 콩의 기적은 콩 자체를 가공해 내의를 만드는 신기술을 도입했다.

*** 편안하고 아름다운 디자인 주효

비비안 '히든와이어브라'

기존 브래지어는 와이어가 컵 안쪽에 부착돼 가슴을 압박했지만 히든와이어브라는 와이어를 컵 바깥쪽에 부착해 가슴 압박감을 최소화했다. 또 가슴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날개 안쪽 부분에 사이드 패널을 덧댔다. 지난 8월 출시된 이후 총 66억여원의 매출을 올렸다.

*** 보습.가려움 해소효과 탁월

보령 '아토마일드'

보령메디앙스의 '아토마일드'는 민감한 피부를 갖고 있는 유아들을 위한 피부 관리 제품으로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를 둔 주부들의 호응이 컸다. 해양심층수와 동백오일 등 보습효과가 뛰어난 재료를 사용해 피부 가려움증 해소 효과가 뛰어나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월 6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 노화방지 강화로 명성 이어

아이오페 리제너레이션

기존의 아이오페가 주름 개선.미백 효과 등 특정 기능에 대한 개선 효과를 강조한 데 비해 아이오페 리제너레이션은 피부 기능 전반을 활성화하는 안티 에이징 효과를 내세우고 있다. 마로니에.강화.황기뿌리 등 식물성 성분을 보강해 보습기능과 노화물질 생성 차단을 꾀했다. 용기를 황금색으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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