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사랑요리] 김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늦은 나이에 결혼해 가진 우리 아기 똘이의 출산 예정일이 벌써 내일입니다. '아빠가 된다니….'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고 신기하기만 합니다. 아내의 볼록 나온 배에 귀를 대면 엄마.아빠 목소리에 작디작은 손발을 꼼지락대며 반응을 보이기도 하고 때로는 춤을 추는 것도 같습니다. 첫 아이라 임신한 아내가 먹고 싶어하는 것이 있다면 새벽에라도 나가 구해 옵니다. 이러면서 아빠가 되어가는가 봅니다. 봄 햇살이 따스한 지난 일요일 산책 중에 아내가 말하더군요. "결혼 전 소풍갈 때 당신이 만들어 왔던 김밥 또 해주면 안 될까?" 왜 안 되겠습니까. 그날 저는 사랑하는 아내와 우리 아기를 위해 정성껏 김밥을 말았습니다. "똘이야, 아빠가 만든 김밥 먹고 힘내 쑤~욱 나와야 해. 알았지?"

임우영(37.서울 강동구 천호동)

■재료=쌀, 식초, 설탕, 참기름, 계란, 시금치, 소금, 단무지, 우엉조림, 맛살, 어묵, 김밥용 김

■만드는 법=쌀로 고슬고슬 밥을 지어 식초.설탕.참기름으로 간을 한 후 식힌다. 계란은 지단으로 부치고, 시금치는 살짝 데쳐 소금과 참기름으로 양념한다. 어묵은 간장으로 간을 해 볶는다. 단무지.우엉조림.맛살은 김밥용으로 가늘게 썰어 준비한다. 김을 깔고 준비한 소를 올리고 둥글게 만다.

week&과 동양매직이 공동으로 엄마.아내.애인.친구를 위해 만든 '남자의 사랑 요리'를 찾습니다. 사랑이 담긴 사연과 요리법을 동양매직 홈페이지(magic.co.kr)에 올려 주세요. 독특하고 재미있는 사연을 선정해 55만원 상당의 동양매직 스팀오븐(사진(右))을 드립니다. 나이와 요리 주제는 자유지만 '남자'가 직접 만들고 본인이 글을 써야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멋진 제목과 예쁜 요리 사진, 재미있는 해프닝을 상세히 담아 주세요. 수상작은 week&에 발표합니다. 02-2240-77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