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만족도, 브랜드의 탈모방지샴푸 모라클!

중앙일보

입력

발모제 시장이 이제 1조 5천억 원을 육박한다는 전문가들의 전망에 따라 홈쇼핑을 비롯한 여러 유통사들의 발빠른 움직임으로 인해 시장진입과 동시에 벌써 포화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제조사들은 하루가 멀다 하고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을 쏟아놓으며 탈모환자를 비롯한 소비자들의 선심을 잡으려는 마케팅 경쟁이 한창이다. 럭셔리한 포장과 우수한 제품력은 기본이고 의약외품 인증경쟁까지 밀려들어와 그야말로 이제 발모제품도 브랜드 시대가 열렸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 의약외품 인증을 받고 신제품으로 모라클 라이브세트를 출시한 탈모방지연구전문기업인 ㈜모라클의 장기영 대표를 만나보았다.

㈜모라클은 업계 최초로 모발과 두피관리 기능에 좋은 녹차추출물을 비롯, 산삼배양근 추출물과 코엔자임Q10이 함유된 ‘모라클 코엔자임Q10 산삼배양근 녹차샴푸’를 선보여 탈모환자들과 누리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샴푸에는 검은콩, 석류, 녹차, 고구마 등 특허성분을 비롯하여 모발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솔잎, 인삼, 단삼, 석창포, 하수오 등 20여 가지 한방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이 제품은 코엔자임Q10을 나타내는 산뜻한 오렌지 색상의 제품으로 시원한 포레스트 향을 첨가하여 기존의 한약재 냄새를 개선하고, 고리형 용기는 수건걸이대에 걸어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코엔자임Q10은 다양한 효소의 활동을 돕는 조효소로서 피부에 꼭 필요한 비타민 및 미네랄의 활동을 도와 두피를 생기 있게 유지시키는 기능을 한다. 산삼은 예로부터 피부미용과 모발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산삼은 한방에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과 조혈작용으로 두피 모세혈관의 흐름을 자극하여 두피 건강 뿐 아니라 탈모 예방에도 큰 효과를 보인다는 것. 산삼배양근은 산삼 뿌리 세포로부터 추출한 조직을 산삼의 자연 성장 환경과 비슷한 영양 배지에서 분화, 배양시킨 것으로 서울대학교 미생물 연구소의 DNA 지문 감식법(AFLP) 결과 자생산삼과 DNA 지문이 98.8% 일치한다.

모라클 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헤어토닉과 한방샴푸로 구분되어 있으며 그 효과가 소비자들로부터 상당한 만족도를 얻었다고 한다. ㈜모라클의 장기영 대표는 "보통 모발관리를 할 때 두피보다는 모발 자체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두피 건강이 지켜지지 않으면 모발 관리에서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며 "이번 산삼배양근 추출물이 함유된 코엔자임Q10 제품을 통해 탈모 증상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손쉽게 두피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탈모전문싸이트 탈모닷컴(www.talmo.com)에서는 다양한 정보코너 운영가입자에게 적립금 5천원 지급과 세트제품 무료증정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탈모 동호회, 탈모 지식인, 탈모클리닉, 탈모쇼핑몰 등의 코너를 통해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탈모의 종류와 모발관리 등 총 25개 항목의 '탈모 지식인' 코너는 사용자들이 탈모와 관련된 질문을 올리면 다른 사용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을 올리는 코너로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모라클 장기영 대표(www.moracle.co.kr)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