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UAE x 한국기업 경제협력 컨퍼런스 마무리

중앙일보

입력

지난 5월 1일(수)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마지드 왕자(Sheikh Majid Rashid Almualla)의 인사말 및 UAE. 정부의 승인을 받은 Dubai MBTCs Mena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를 통해 시작된 이번 UAE x 한국기업 경제협력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UAE 현지에서 설립한 투자자문사 MAJESTIC INVESTMENTS를 통해 진행 중인 다양한 사업들과 최근 UAE 정부의 승인을 받아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와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Dubai MBTCs Mena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었다.

아랍에미리트(이하 UAE)와 한국의 경제협력을 목표로 이번 행사에는 UAE의 마지드 왕자와 국내 기업 ‘CJ 제일제당 비비고’, 경남진흥원의 ‘경남투자청’, ‘이화의료 아카데미’, ‘한미첨단기술동맹’, P2P 금융혁신 플랫폼 ‘머니무브’, 부동산 투자자문의 ‘㈜통일감정평가법인’, VR 솔루션기업 ‘엘토브’, ‘대한민국 여성회’ 등이 참가했다.

마지드 왕자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방한을 시작으로 양국 간 경제협력 및 발전에 좋은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 전하면서 MAJESTIC INVESTMENTS를 통해 진행 중인 다양한 사업들이 한국시장에 진출하고 Dubai MBTCs Mena 프로젝트에서 진행하는 여러 비즈니스모델이 생태계 확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행사 후 프라이빗 미팅에서는 Dubai MBTCs Mena 프로젝트와 MAJESTIC INVESTMENT를 통한 UAE 현지 플랫폼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글로벌 유저유입, 두바이 현지법인파트너를 통해 라이선스계약을 진행하고 할랄인증과 인허가를 패스트트랙으로 진행, 두바이 현지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에 대한 지원 등 문화 협력 및 UAE로의 사업 진출 관련 내용을 두고 활발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컨퍼런스 행사와 Crypto Expo Dubai 참가를 통해 UAE와 한국 양국 간 기술 교류와 산하 산업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리라 전망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