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평택대, 호치민 응오토이니엠 고교와 교류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와 베트남 호치민 NGO THOI NHIEM(응오토이니엠) 고등학교(부이사장 팜티투이빈, PHAM THI THUY VINH)는 4월 29일 평택대학교 e컨버전스 홀에서 국제교류 협력 관계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체결식은 뜨엉응웬스 교장, 당티빅리에우 교감(이상 베트남 응오토이니엠 고등학교측)등 고등학교 교직원 및 가족 28명과 사공영호 교학부총장, 차명호 국제교류원장, 정선호 교무처장, 장희선 기획경영본부장, 지광성 대외협력실장(이상 평택대학교측)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학문적 사명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방안으로 (1) 평택대학교 유학프로그램 공동운영 (2) 각 기관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교직원 상호참여 (3) 관심 분야 및 학문 분야의 연구 및 출판 자료 공유 (4) 연구 및 커리큘럼 개발에 대한 공동 프로젝트 (5) 각 기관의 국가와 조직에서 기관 및 공식 네트워킹 지원 (6) 학술협력 전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팜티투이빈 응오토이니엠 고등학교 부이사장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많은 베트남 학생들이 평택대학교로 유학올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동현 평택대 총장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양기관 발전과 지역사회 번영에 큰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