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공의 대표 "尹 안 만나…의협과 합동 브리핑 합의한 적 없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강정현 기자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강정현 기자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이 대한의사협회(의협)와의 합동 기자회견에 대해 "합의한 적 없다"고 선을 그었다.

박단 비대위원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서 "의협 비대위 김택우 위원장,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 김창수 회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지만 합동 브리핑 진행에 합의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일 의협이 여러 의료계 단체를 모아 정부와의 창구 단일화를 추진하겠다고 한 것과 상반된 견해다.

의협은 "그동안 (의료계가) 여러 목소리를 내고 있었는데, 이제 의협 비대위를 중심으로 한곳에 모여서 목소리를 내려 한다"는 입장을 냈었다. 그러면서 대전협과 의협, 전의교협, 전국의대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의대협)가 총선 직후인 오는 12일 합동으로 회견을 열 것을 예고했다.

하지만 박단 위원장이 이런 입장을 밝힌 데 따라 의료계의 '단일대오' 형성에 차질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의협 비대위는 박 위원장뿐만 아니라 '대정부 강경파'인 임현택 차기 의협회장 당선인과의 입장 차이로도 내부 갈등을 겪고 있다.

의협 회장직 인수위원회는 이날 비대위에 "비대위 운영 과정에서 당선인의 뜻과 배치되는 의사 결정과 대외 의견 표명이 여러 차례 있었다"며 "당선인이 의협 비대위원장직을 직접 수행하겠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임 당선인은 지난 4일 있었던 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위원장의 만남에도 불만을 표시한 바 있다. 윤 대통령과 박 위원장의 만남을 의협 비대위는 "의미 있다"고 본 반면 임 당선인은 페이스북에서 '내부의 적'을 운운하며 박 위원장을 비난하는 듯한 글을 올렸다.

박 위원장은 임 당선인의 게시글을 공유하며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히면서 "언제든 대화를 환영한다. 삼겹살에 소주나 한 잔 하자. 제가 사겠다"고 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본인 관련해 의사 커뮤니티, 전공의 단체 대화방 등에서 돌고 있는 비판 여론과 소문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그는 의사 커뮤니티에서 불거진 '대통령과의 9일 만남' 소문에 대해 "내일 대통령 안 만난다"고 일축했다.

의대 증원 찬성 입장을 표명한 의사단체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에 가입했다는 소문에 대해서는 "가입 및 활동한 적 없다"고 부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