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뉴진스, 도로 막고 시민 폰 빼앗아 검사" 대만서 촬영 갑질 의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뉴진스 뮤비 촬영 현장.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뉴진스 뮤비 촬영 현장.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걸그룹 뉴진스가 대만에서 뮤직비디오 촬영 중 도로를 막고, 시민들의 휴대전화를 확인했다는 등 갑질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소속사 측은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1일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 등에 따르면 온라인 커뮤니티 피티티(PTT)에는 뉴진스가 대만의 한 차로에서 허가받지 않은 촬영을 진행하며 갑질했다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네티즌은 자신이 당시 뉴진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있었다고 밝히며 "도로에 커다란 차 3대가 멈추길래 누가 탔는지 보려고 했다"고 전했다.

이 과정에서 현장 스태프가 소리를 질렀고, 휴대전화를 들고 있지 않았는데도 자신에게 현장에서 떠나라고 요구했다고 한다. 그는 "스태프에게 도로 점용 허가를 받았는지 물었는데, 스태프는 허가를 안 받았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심지어는 지나가는 사람들의 휴대전화를 빼앗아 뉴진스를 찍었는지 무단으로 검사했다며 "인근 주차장도 봉쇄했고, 심지어 보행자에게 다른 길로 돌아갈 것을 지시했다"라고도 했다.

이러한 내용이 알려지자 현지 네티즌들을 비난을 쏟아냈다. 대만 네티즌들은 "휴대전화 검사는 말도 안 된다" "경찰보다 더 많은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조폭보다 더하다" "촬영이 벼슬인가" "도로 점유 허가를 먼저 받았어야 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어도어 "촬영 허가 받아…무례한 경우 없었다"

이와 관련해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는 이날 "현재 온라인에 떠도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어도어 측은 "당사는 대만의 시청, 경찰 등으로부터 공식 촬영 허가를 받았고, 촬영 허가를 받은 범위 내에서 촬영을 진행했다"며 "당시 현장 스태프들이 사진을 찍지 말아달라는 피켓을 들고 있었으나, 촬영 통제 구역에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경우 현장에서 정중히 사진 삭제를 요청했고 모두 협조적으로 응해주셨다"며 "당시 촬영 현장에서 고성이 오가거나 무례하게 대한 경우는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5월 24일 새 싱글을 발표한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How Sweet)와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 등 총 네 곡이 담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