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김기현 밀다가 닭 쫓던 개 신세, 한동훈 밀어 연명 몸부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 뉴시스

홍준표 대구시장. 뉴시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18일 김기현 대표 사퇴 이후 ‘한동훈 비상대책 위원장 추대론’에 힘을 싣고 있는 당내 인사들을 향해 “듣보잡들이 당 망쳐 놓고 아직도 저리 설친다”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기현 밀다가 닭 쫒던 개 신세가 되더니 한동훈 밀어 연명하려고 몸부림치는구나”라고 썼다.

그러면서 그는 “정치 참 많이 타락했다”며 “듣보잡들이 당 망쳐 놓고 아직도 저리 설치니 이 당이 온전하겠나”라고 꼬집었다.

홍 시장은 “하기야 오뉴월 메뚜기도 한철이라고 했다만”이라는 말로 글을 맺었다.

이같은 그의 발언은 한 장관의 비대위원장 추대를 검토하고 있는 국민의힘 일부 의원 등을 비판한 것으로 해석된다.

홍 시장은 전날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아바타를 다시 당 대표를 만들어 본들 그 선거가 되겠나. 김기현 대표 실패가 바로 그런 거 아니었나”라며 한 장관의 비대위원장 인선을 노골적으로 반대한 바 있다.

국민의힘은 이날 소속 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를 열어 비대위원장 인선을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은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필요한 절차가 조금 남아있기 때문에, 그 과정을 거친 후에 (비대위원장 인선을) 판단하겠다”며 “공개적인 절차일 수도 있고, 비공개적인 절차일 수도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