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잠만 잘 자도 인생이 행복하다...'여행'처럼 안내하는 숙면 코칭[BOOK]

중앙일보

입력

책표지

책표지

오늘 밤, 당신의 도착지는 숙면입니다
브레이너 제이 지음
중앙북스

‘잠’은 인간의 3대 욕구라고 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본능이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선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 습관 등 잠을 방해하는 요인들이 너무 많다. 수면 부족은 신체적 피로뿐만 아니라 불안정한 감정, 면역력 약화 등 삶에 대한 만족도를 떨어뜨리고 건강에도 치명적이다. 그래서 누구나 어떻게 해서든 ‘잘’ 자고 싶어한다. 하지만 너무 많은 숙면 정보 속에서 나한테 딱 맞는 걸 찾기가 쉽지 않다.

국제 공인 수면 코치로 '브레이너 제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해온 저자는 자신의 첫 저서인 이 책에 나에게 딱 맞는 숙면 처방을 원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과학적이고 구체적인 솔루션을 담았다. 생각, 스트레스, 감정, 생활습관, 침실 환경 등 잠 안 오는 상황을 다양하게 분류하고 원인 분석과 함께 꿀잠을 잘 수 있게 실천 가능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책은 수면에 들어가는 과정을 ‘여행’에 빗대어 누구나 꿀잠을 잘 수 있도록 안내하는데 수면 코칭 과정이 꽤 흥미롭다. 잠들기 어려워 오늘도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푹 자고 개운하게 일어나고 싶다면 마음의 안정까지 선사하는 숙면 조언에 귀 기울여 보길 권한다.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도 유용한 꿀팁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