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정적 수익률 '노후 OK'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외환 위기를 거치면서 국내 기업들은 수요의 감소, 금융 비용의 증가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 중에서 많은 기업들이 문을 닫기도 했다.
이렇게 기업 경영 환경과 노사 고용 관계는 급격히 변화되고 있는데 반해 근로자들의 퇴직후 생활을 지원하는 퇴직금 제도는 이러한 변화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우선, 근로자들의 퇴직금이 100% 안전하게 사외 적립되지 않아 회사가 문을 닫게 되면 직장도 잃고 퇴직금도 떼이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
둘째, 평생 직장이 사라지고 단기 근로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퇴직시 소액으로 지급되는 퇴직금은 근로자들의 은퇴 후 생활에 별 도움을 줄 수 없다는 것이다.
셋째, 은퇴 후 생활을 위해서는 매달 본인의 계좌에 현금이 또박또박 지급되는 연금이 가장 절실한데 반하여 퇴직금은 일시금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계획있는 노후 설계를 행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처럼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는 퇴직금 제도를 개선해 노사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제도가 퇴직 연금 제도다.

퇴직연금제도는 크게 확정 급여형 퇴직 연금 제도(DB) 확정 기여형 퇴직 연금 제도(DC)로 나눌 수 있다. 또 퇴직일시금을 받은 근로자가 퇴직금을 중단없이 적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 퇴직 계좌(IRA)가 있다.
이런 퇴직연금 준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그만큼 빨리 풍요로운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현대증권은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퇴직연금을 준비하고 있다.

현대증권은 첫째, 은행 예·적금, 보험상품 등 원리금 보장 상품, 주식시장과 채권시장의 수익성을 향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실적 배당 상품인 수익증권 등 엄선된 상품 제공과 운용성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퇴직 연금 제도는 운용의 성과에 따라 노후의 삶이 달라질 수 있는 제도로서 올바른 투자 대상을 선택하고 운용 원칙에 따라 꾸준히 성과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현대증권은 업계 최고의 증권사로서 수익증권 등 운용 성과를 낼 수 있는 여러 분야의 다양하고 큰 경험을 가지고 있다. 과거 바이 코리아(Buy Korea) 의 신화에서 최근 CMA·ELS의 성공 등 현대증권의 운용 및 관리 노하우는 고객 자산이 안정적으로 운용 관리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둘째, 현대증권은 리서치센터의 국내외 경기 전망 및 산업 분석, 주식·채권운용팀의 시장 분석, 투자전략팀, 포트폴리오팀, 고객자산운용팀의 투자 전략 등의 부문별 전문가 그룹의 준비된 컨설팅을 지원한다. 현대증권은 각 분야의 전문가를 100여명 보유해, 시장의 흐름을 분석한다. 이런 기반이 퇴직 연금 제도를 운용의 기반이 된다. 퇴직연금제를 운용함에 있어 그 투자 대상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수익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한 꾸준한 고민이 이루어 진다. 새로운 투자 상품과 새로운 시장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이 꼭 필요한 상황이다. 막연하게 투자하던 시대는 점차 사라지고 있다. 전문가 그룹이 필요한 시대다.
셋째, 현대증권은 국내외의 130여개 영업망을 확보한 40년 전통의 증권사로서 노사 모두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수행하고 있다. 향후 퇴직 연금 시장은 큰 성장을 이룰 것이다. 현대증권은 국내외 130여개의 영업망을 통해 여러분의 다양한 필요와 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다.
넷째, 현대증권은 퇴직 연금 가입자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투자 성향별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일률적인 투자가 아니라 성향에 따른 투자가 필요하다. 현대증권의 전문가 그룹이 지속적인 설명회를 통해 고객들에게 계속 설명한다. 시대의 변화를 바로 바로 알려주는 것이다. 현대증권은 고객들의 운용 성과를 분석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문의 : 02-768-0388

프리미엄 최준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