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드래곤, 11월 6일 경찰 자진출석…GD측 "허위사실 초강경 대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지드래곤(G-DRAGON). 뉴스1

가수 지드래곤(G-DRAGON). 뉴스1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K팝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오는 11월 6일 경찰에 자진 출석하겠다고 알렸다.

31일 지드래곤의 법률대리인인 김수현 변호사는 3차 입장문을 통해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 진행을 위해 11월 6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 출석하여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허위사실이 유포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K팝 아티스트인 권지용씨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언론과 미디어에서도 책임 있는 자세를 가져 주시기 바란다”며 “이와 관련하여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끝까지 초강경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지난 25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드래곤을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래전 투약했단 진술이 있어 확인하고 있다. 보강수사가 필요하다 ”는 것이 수사기관의 설명이다.

다만 지드래곤은 지난 27일 변호인을 통해 밝힌 공식 입장문에서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으며, 30일 재차 입장문을 발표해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선임계와 함께 자진 출석 의향서를 제출했다”고 했다. 지드래곤 측은 수사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임의제출하고, 모발 및 소변 검사에도 응한다는 입장이다.

지드래곤은 2011년에 대마초 흡연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으나, 당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