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속보] '마약 혐의' 이선균, 1시간 만에 조사 끝…"휴대전화 임의제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이선균(48)씨가 경찰 조사에서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진술을 거부했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28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이씨를 불러 1시간 10분가량 조사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경찰 조사에서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진술을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마약 투약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28일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마약 투약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28일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그는 조사 후 취재진과 만나 "오늘은 휴대전화 임의제출을 했고 다음 정식 조사 때 필요한 요청 사항들에 응했다"며 "조만간 조사 불러준다고 하니 성실히 답하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지난 25일 법원으로부터 이씨 신체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시약 검사 과정에서 집행했다.

다만 간이 검사의 경우 정확도가 떨어져 이씨의 모발과 소변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정밀 감정을 의뢰할 예정이다.

경찰은 이씨의 휴대전화와 차량도 압수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정밀 검사 결과가 나오려면 1개월 정도 걸릴 것으로 보인다"며 "마약 투약 여부와 종류, 횟수 등을 파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씨는 올해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서울 강남의 '멤버십(회원제) 룸살롱'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확인하던 중 이씨의 혐의를 포착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