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포츠카페] 최희섭, 탬파베이와 2년 스플릿 계약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 최희섭, 탬파베이와 2년 스플릿 계약

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에서 뛰고 있는 최희섭(27.보스턴 레드삭스)이 27일(한국시간) 탬파베이 데블레이스와 2년간 총 195만 달러 규모의 스플릿 계약을 한 것으로 알려져 내년에 서재응과 함께 뛰게 됐다. 내년 초 스프링캠프 때 기량을 인정받으면 메이저리그 계약을 유지하고 마이너리그로 내려가면 마이너리그 계약을 적용받을 것으로 보인다.

*** 이대호, 동료들이 뽑은'올해의 선수'

롯데 이대호(24)가 27일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회장 이종범) 소속 선수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선수협은 또 '올해의 심판'으로 최규순씨를 뽑았다. 시상식은 12월 4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리는 선수협회 정기총회 때 할 예정.

*** NHL 박용수, 워싱턴전서 시즌 3호골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뉴욕 아일랜더스의 박용수(30)가 26일(한국시간) 뉴욕 나소 베테런스 메모리얼 콜리세움에서 벌어진 워싱턴 캐피털스와 홈경기에서 2-0으로 앞선 2피리어드 종료 직전에 한 골을 터뜨려 시즌 3호 골을 기록했다. 아일랜더스가 4-1로 승리했다.

*** 국제스포츠외교연구회 내일 세미나

국제스포츠외교연구회(회장 이상철)는 29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스포츠 외교를 통한 국가발전'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 '30일 도하서 남북체육회담' 제의

김정길 대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북한이 10일 전통문으로 제안해온 아시안게임 개.폐회식 공동입장 및 베이징 올림픽 단일팀 구성을 위한 회담과 관련, 이를 동의.수용하는 답신 전통문을 문재덕 조선올림픽위원회 위원장 앞으로 27일 보냈다고 발표했다. 또 남북체육회담을 도하 현지에서 11월 30일 열자고 제안했다.

*** 실업태권도연맹 초대 회장에 김태일씨

한국실업태권도연맹이 28일 오후 6시 서울 역삼동 국기원에서 김태일(52.개인사업) 초대 회장 취임식을 열고 같은 장소에서 실업 24개 팀이 참가하는 연맹 창립기념 초청대회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