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절도범의 착각…기껏 턴 다이아 20개, 동부간선도로 버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절도범이 도주 중 동부간선도로에 버린 다이아몬드 20개를 경찰이 수거해 피해자에게 돌려줬다.

14일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전 2시 50분쯤 의정부시의 한 금은방에서 50대 남성 A씨가 유리문을 망치로 부수고 들어가 귀금속을 훔쳐 달아났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추적을 통해 이틀 뒤 인천의 한 모텔에서 A씨를 체포했다.

그가 훔친 4000만원 상당의 귀금속 중 일부는 이미 팔아넘긴 것으로 파악됐다.

그런데 피해 물품을 확인하고 돌려주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

금은방 주인이 도난당했다고 밝힌 다이아몬드 20개가 든 보석함이 A씨가 장물 거래한 목록에도, 경찰이 회수한 품목 중에도 없었다. 이 보석함은 시가 1200만원 상당이다.

A씨는 해당 다이아몬드를 본 적 없다고 진술했다. 다만 명함이 가득 들어있는 상자가 있었고, 범행 뒤 운전 중 서울 방향 동부간선도로에 버린 적 있다고 말했다.

이 상자가 보석상자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경찰은 A씨가 사건 직후 도주한 동부간선도로를 따라 수색한 끝에 지난 8일 오전 상자를 찾았다.

도로 가드레일 넘어 풀숲에 떨어져 있던 상자 안에는 명함들 아래 다이아몬드 20개가 그대로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발견 장소가 도주로 초입이라 수색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고 사람이 드나드는 곳도 아니라 다행이었다"며 "피해자가 천만원대 재산 손실을 볼 뻔했는데 무사히 다이아몬드를 되찾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A씨를 특수절도 혐의로 구속해 검찰로 송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