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민노총 ‘미군철수’ 주장 북 지령이었나”… “토양 제공” 민주당도 비판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은 11일 민주노총 전직 간부 4명이 간첩 활동 혐의로 기소된 것과 관련, 민주노총과 더불어민주당을 모두 비난했다.

김기현 대표는 11일 페이스북에 “노동 운동이라는 거짓 탈을 쓰고, 나라를 분열시키고 김일성을 추종하는 친북 행위는 절대 용납될 수 없다”고 민주노총과 더불어민주당을 비난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김 대표는 “민노총(민주노총)이 그간 노동자들의 권익과는 아무 상관도 없는 ‘주한미군 철수’, ‘사드 배치 철회’, ‘한미 동맹 철폐’ 등의 주장을 한 배경이 바로 북한의 지령이었나보다”라고 비판했다.

또 “민주당은 간첩이 우리 사회 곳곳에서 활개를 칠 수 있도록 토양을 제공했다”며 “국가정보원이 대공 수사를 못 하도록 국정원법을 단독 개악했고, 문재인 전 대통령은 임기 내내 북한에 굽신거리며 김정은 눈치만 살폈다”고 했다.

김 대표는 “노동이라는 명패를 걸고 간첩 활동을 하는 세력을 끝까지 발본색원하고, 고도의 전문성과 오랜 노하우를 가진 국정원이 대공 수사를 계속할 수 있도록 ‘국정원법 원상복구’에도 민주당의 동참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윤재옥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노총은 이제 지난 시대의 급진성과 과격함을 버리고 21세기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단체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 개혁 핵심은 노사 법치주의 확립 등이다. 현재 민노총 등 급진 노동계는 이를 두고 탄압이라 강변하지만, 정부가 노동계에 요구하는 것은 법을 지키라는 아주 단순한 요구”라며 이같이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노총 전 간부 기소를 언급하면서 “민노총이 사실상 간첩들의 숙주가 되고 북한 대남공작의 지부가 돼 왔던 셈”이라며 “민노총은 국민께 석고대죄하고 용서를 구해야 할 것이다. 야당들도 이제 민노총에 대한 무조건 지지를 거두고, 그들의 대리인이 되는 것을 그만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