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내가 민주당을 왜 가냐" 이준석에 따진 김제동, 무슨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15일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의 임시 진행자로 나선 방송인 김제동(왼쪽)씨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사진 KBS라디오

지난 15일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의 임시 진행자로 나선 방송인 김제동(왼쪽)씨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사진 KBS라디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방송인 김제동씨에게 "대구의 민주당으로 도전하면 한번 영입을 고려해보겠다"고 제안하자 김씨는 “(진행자인) 제가 민주당을 왜 가느냐”며 따졌다. 김씨는 과거 양당으로부터 영입을 제안받은 적이 있었다는 사실도 밝혔다.

15일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의 임시 진행자로 나선 김씨는 이 전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정치 이해력이 높아졌다’ ‘말을 잘 받으신다’는 등 반응을 받으며남다른 호흡을 자랑했다. 김씨는 “만약 이 전 대표가 대통령이 되고, 제가 당대표 하면 제가 진짜 말귀 잘 알아들을 것 같지 않냐”고 너스레를 떨자 이 전 대표는 “김제동씨가 대구의 민주당으로 한 번 도전하시면 제가 영입을 고려하겠다”고 했다.

이에 김씨는 '내년 총선에서 호남과 서울 노원병 중 어디로 지역구를 선택할 것인가'를 물었고, 이 전 대표는 “호남을 왜 가냐. 지금 노원 병 가야지. 제가 호남 가면 너무 인위적이다”라고 답했다.

그러자 김씨는 “말씀 잘하셨다. 제가 민주당을 왜 가냐”고 따져 물었다. 이 전 대표가 “대구 사람 아니냐”고 하자, 김씨는 “현재 (내가) 현재 진행자인데 민주당에 왜 가겠냐. 국민의힘을 왜 가겠냐. 정의당을 왜 가겠냐”고 했다.

이 전 대표는 “한 번이라도 (정당)영입제안 받은 적 있지 않냐”고 물었고,김씨는 “양당 다에서 다 받았다”고 했다. 다만 구체적인 정당명을 밝히진 않았다.

김씨는 당시 제안에 “대통령 후보 시켜주면 하겠다 그랬다"며 "그랬더니 양당 전체에서 연락이 안 왔다. 거절 방법 이런 거 괜찮지 않겠냐”고 했다. 그러자 이 전 대표는 “좀 이상한 사람으로 찍혔을 거 같다”고 했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이날 CBS라디오에서 22대 총선에 무조건 출마한다며 경우에 따라 홍준표 대구시장이 걸었던 무소속 출마도 불사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