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죽은 아기 손 붙잡은 아빠, 가슴 아파"…양동근 달려간 곳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양동근,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 구호금 1000만원 기탁. 연합뉴스

양동근,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 구호금 1000만원 기탁. 연합뉴스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진 피해로 사망자와 부상자가 늘어 안타까움을 더해 가는 가운데, 국내 연예계에서도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배우 겸 가수 양동근은 8일 오전 10시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을 방문해 무랏 타메르 대사를 만나 구호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양동근은 "사망한 아기의 손을 붙잡고 넋이 나간 튀르키예 아버지 기사와 사진을 보고 너무 가슴이 아팠다"며 "같은 아버지의 마음으로 튀르키에 이재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

배우 임시완도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임시완이 완전히 폐허가 된 두 국가 이재민들을 돕는 일에 많은 분이 함께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방송인 장성규 역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2300만원 기부한 내역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형제 국가인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아픈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며 "부디 더 이상의 인명피해가 없기를, 두 나라의 피해가 하루빨리 복구되기를 희망한다"고 적었다.

가수 딘딘과 위너의 김진우도 이날 각각 1000만원을 기부했다.

딘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체 내역을 공개하며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하루빨리 따뜻했던 일상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더 이상의 피해는 없기를 빌어본다"라는 글을 남겼다.

김진우는 촬영 일정 중에도 시간을 쪼개 기부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이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현재 튀르키예에서만 사망자 수가 6234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시리아에서는 당국과 반군 측 구조대 '하얀 헬멧'이 밝힌 것을 합친 사망자 수치가 2500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양국을 합친 사망자는 이미 9000명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