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완전체' 컴백 마마무, 새 앨범 이름은?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마마무는 오는 11일 완전체로 열두 번째 미니앨범 '마이크 온'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 RBW

마마무는 오는 11일 완전체로 열두 번째 미니앨범 '마이크 온'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 RBW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가 돌아온다. 소속사 RBW는 지난 27일 마마무의 열두 번째 미니앨범 ‘마이크 온’(MIC ON)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발매일은 오는 11일 오후 6시다. 2014년 데뷔한 마마무는 ‘별이 빛나는 밤’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딩가딩가’ 등 수많은 히트곡을 가지고 있다. 그룹으로 새 앨범을 내는 것은 지난해 9월 데뷔 7주년을 기념한 베스트 음반 ‘아이 세이 마마무: 더 베스트’ 이후로 1년 만이다.

마마무는 그동안 개별 활동에 집중해왔다.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네 멤버 모두가 여자 솔로 앨범 초동 판매량 상위 10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다. 덕분에 다양한 별명도 얻었다. 실력파 가수라는 의미의 ‘믿듣맘무’ 뿐 아니라 앨범 기획, 안무, 홍보까지 도맡아 ‘자생돌’, 활발하고 장난기가 많아 ‘비글돌’ 등으로 불린다.

지난해 6월 멤버 솔라·문별·화사는 현재 소속사인 RBW와 재계약했고, 휘인은 더라이브레이블로 소속사를 옮겼으나 그룹은 계속 유지하기로 했다. 올가을 가요계 접수가 예고된 마마무 문제 7개.

[나는야 K팝 상식왕]

마마무의 히트곡이 아닌 것은?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마마무 미니 12집 앨범 제목은?

정답 : 1번 마이크 온 ( 마마무의 열두 번째 미니앨범 ‘마이크 온’은 마이크를 켠 마마무가 일내러 돌아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Q2 : 마마무의 소속사는?

정답 : 4번 RBW( 마마무를 키운 엔터사 알비더블유(RBW)는 작곡가 김진우, 김도훈 등이 2010년 설립했다. )

Q3 : 마마무의 히트곡이 아닌 것은?

정답 : 3번 셧 다운 ( ‘셧 다운’은 블랙핑크 정규 2집 타이틀 곡이다. )

Q4 : MBC 예능 ‘나혼자 산다’에서 화사의 먹방으로 품절 대란을 겪은 음식은?

정답 : 3번 곱창( 화사가 4년 전 곱창을 먹는 모습에 전국적으로 곱창 물량 부족 사태가 벌어졌다. 이후 화사는 축산부산물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

Q5 : 지난해 RBW와 재계약하지 않은 멤버는?

정답 : 2번 휘인( 지난해 6월 멤버 솔라·문별·화사는 현재 소속사인 RBW와 재계약했고, 휘인은 더라이브레이블로 소속사를 옮겼으나 그룹은 계속 유지하기로 했다. )

Q6 : 화사의 솔로곡이 아닌 것은?

정답 : 4번 꿀( ‘꿀’은 솔라가 지난 3월 발매한 첫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

Q7 :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한 멤버는?

정답 : 2번 문별( 문별은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2에 FC 탑걸의 추가 멤버로 합류했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