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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20 00:00 ~ 2021.09.20 00:10 기준

총 551개

  • 42층 탑 전체가 예술품…사진으로 보는 세계 최초 '아트 전망대'

    세계적인 미술가 올라퍼 엘리아슨(Olafur Eliasson)과 신세계백화점은 엑스포 타워 ‘디아트 스페이스 193’의 42층 전체를 작품으로 바꿔놨다. ‘살아있는 전망대(2021년)’란 이름의 이 프로젝트는 초고층에서 예술 작품을 통해 도시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세계 최초 아트 전망대다. 한편 ‘디 아트 스페이스 193’의 이름은 ‘The Art(예술)+Space(공간)+193(1993년 엑스포가 열린 연도를 상징하는 엑스포타워 높이 193m)’의 합성어다.

    2021.09.18 08:00

  • "백신 맞았으니 올 추석엔 오거라"…가겠다는 자녀는 24%

    10년 전만해도 귀경길 교통대란을 감수하고 온 가족이 큰집에 모여 차례 음식을 준비하는 게 명절의 필수로 여겨졌지만, 맞벌이 부부가 급증하고 성 평등 인식이 높아지면서 휴식이나 여행 등 각자의 연휴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맞벌이 부부인 박주연(34·서울 영등포) 씨는 "남편과 휴가 시기를 맞추기 어려운 때가 많았는데 올 추석엔 오랜만에 강원도로 여행을 가기로 했다"며 "‘코시국(코로나 시국)’에 어려운 분들이 많아 좋은 티는 못 냈지만 우리끼리 오붓하게 보내는 추석은 이번이 마지막일 것 같아 자유를 만끽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박 씨는 "맞벌이 며느리 입장에서 설날·추석·어버이날·생신 등을 모두 챙기다 보면 가족 모임이 거의 한 달에 한 번꼴이기 때문에 부담스럽다"며 "설은 부모님과 보내고 추석은 각자 보내거나, 명절 전 주말에 미리 찾아뵙고 연휴엔 여행을 즐기는 등 유연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2021.09.17 06:00

  • 발렌티노 새로운 광고 공개..손예진의 관능적 매력 담았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발렌티노’가 배우 손예진을 글로벌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올 가을·겨울 ‘액트(ACT)’ 시즌 광고 캠페인을 10일 공개했다. 캠페인에서 손예진은 기성복(레디 투 웨어)과 스터드(돌출된 금속 장식) 사인 백, 아틀리에 레인부츠(장화)를 착용해 발렌티노가 재해석한 현대 시대의 낭만주의와 관능적 매력을 드러냈다. 손예진은 할리우드 배우 젠데이아, 중국 배우 관효동, 이집트 배우 살마 아부 데이프, 일본 모델 코우키 등과 함께 이번 ‘발렌티노 디바스 액트’ 컬렉션 캠페인에 참여했다.

    2021.09.13 07:00

  • 만질수도 없는 구찌가방 460만원…가상현실 뛰어든 유통가

    코로나19가 장기화하자 가상현실에서 아바타를 통해 놀고, 먹고, 쇼핑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급증하고 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지난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한강공원맵에 ‘CU제페토한강점’을 오픈했다.

    2021.09.12 09:00

  • 한국은 화장품 편집숍 불모지?…‘친환경’이 반전 계기될까

    명동, 강남역 등 주요 상권의 1층 매장을 차지하던 로드숍(거리의 소규모 점포)이 줄줄이 문을 닫으면서 편집숍부터 배달앱까지 새로운 형태의 뷰티 소매 플랫폼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동안 한국은 화장품 편집숍의 불모지로 여겨졌다. 트렌드 분석가 이정민 트렌드랩 506 대표는 "한국은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경험도 많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스스로 새로운 제품을 발굴하는 고관여 소비자 또한 많다"며 "이 때문에 편집숍은 단순히 새로운 해외 제품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서 한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별한 큐레이션(편집)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2021.09.10 06:00

  • 낡은 중고? '빈티지'인데요…MZ 최애 브랜드는 나이키·구찌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서 루이비통·구찌·샤넬 등 주요 명품 브랜드명을 검색하면 수십만건의 판매 게시물이 나온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명품 소비 확대에 힘입어 브랜드는 중고거래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번개장터는 브랜드가 중고거래의 새로운 중심이 됐다고 보고, 지난 1일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했다.

    2021.09.05 09:00

  • “눈 앞 신발이 저절로 신겨지네”…IT기술로 두세계 넘나드는 명품들

    스마트 가이드는 초광대역(UWB)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일종의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로, 디지털 기술의 장점을 오프라인에 적용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삼성SDS 관계자는 "고객이 특정 제품에 다가설 때 관련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망을 삼성SDS가 매장 내 구축했고,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드3’를 통해 이를 고객에게 보여주는 것"이라며 "최근 오프라인 매장은 디지털 경험을 중요시하고, 특히 명품 브랜드가 이러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는 "코로나 이후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면서, 유통업체 대부분이 e커머스 플랫폼 개발에 공을 들이기 시작했다"며 "특히 명품 브랜드는 온라인·모바일 상에서도 상대적으로 고급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야 하므로 새로운 기술 개발에 적극적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2021.09.01 05:00

  • '진퉁' 루이비통 가방을 굳이 '짝퉁'으로 만드는 MZ세대, 왜

    수백만 원짜리 명품백을 과감하게 잘라 작은 가방과 지갑·열쇠고리 등으로 바꾸는 리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리폼 의뢰가 가장 많은 명품 브랜드는 루이비통과 구찌다. 서용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는 "한국에 명품을 소비하는 인구가 늘면서 안 쓰는 명품을 되팔거나, 오래 쓸 수 있도록 관리하거나, 새로운 디자

    2021.08.29 09:00

  • "하수구 냄새""비싼 식초냐"...와인같지 않아 더 뜬 와인

    내추럴 와인을 취급하는 와인샵과 와인바가 골목 상권을 중심으로 생기더니 이제는 대형마트에서도 내추럴 와인을 팔고 있다. 프랑스 와인 전문가이자『내추럴 와인』의 저자 이자벨 르쥬롱에 따르면, 내추럴 와인은 ‘최소한 유기농법을 사용하는 포도밭에서, 병입 과정에서 소량의 아황산염을 넣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첨

    2021.08.28 09:00

  • ‘돌밥돌밥’에 대세 된 배반밀…“포장재만 14개” 플라스틱 골치 [식문화 대전환]

    ‘이미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코로나 19 시대의 식생활 변환에 대한 질문을 던질 때마다 적지 않게 들었던 말이다. 1년 전과 비교해 가정 간편식, 배달 음식을 포함한 상품화된 음식에 대해 ‘거부감 줄어 이용을 늘리고 있다’는 응답이 전체의 절반을 넘었다. 실제로 지난 주말 동네 돈가스집에서 2인 기준 음식

    2021.08.24 05:00

  • "엄마, 저녁은 뭐 시켜먹어요?" 한국인 35%가 이렇게 산다 [식문화 대전환]

    중앙일보와 SM C&C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 프로’(Tillion Pro)’가 전국 20대~60대 남녀 2523명에게 ‘코로나 2년 차의 식생활’에 관해 물었다. 중앙일보가 SM C&C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 프로’(Tillion Pro)’와 함께 전국 20~60대 253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끼니의 절반 이상을 배반밀로 대신한다는 응답

    2021.08.24 05:00

  • 美 Z세대가 中 쇼핑몰에 갇혔다…자라·H&M 제낀 쉬인SHEIN

    지난 20여년간 전 세계 패션 시장을 주름잡던 SPA에도 세대교체가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 SPA 매출이 20~30%씩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쉬인의 매출은 지난해 전년보다 두 배 늘어나 100억 달러(약 12조원)를 기록했다. CNN은 "쉬인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을 공략한다는 점에서 자라, H&M과 경쟁하지만

    2021.08.21 05:56

  • '섹시한 모델' 버렸더니 주가 3배…여심 잃은 빅시의 부활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중심의 신생 속옷 브랜드는 ‘나는 엔젤이 아니다’라는 캠페인을 통해 빅토리아 시크릿의 외모지상주의 가치를 비판하기 시작했다. 미국 포브스는 2017년 "빅토리아 시크릿의 날개는 꺾였다"며 "젊은 여성들은 장식품 같은 화려한 속옷을 사느니 그 돈으로 신형 아이폰이나 운동복을 사길 원

    2021.08.08 09:00

  • "오늘 까르띠에, 내일 롤렉스"…손목 위 명품파티의 비밀

    "오늘은 까르띠에, 내일은 롤렉스 손목시계 한번 차볼까". 페이스(배경화면)뿐 아니라 스트랩(시곗줄)을 바꿔가며 매번 새로운 명품 시계를 만든다. 롤렉스와 같은 전형적인 명품 시계 디자인뿐 아니라 카시오·세이코 등 전자시계 인터페이스를 응용한 디자인도 인기다.

    2021.08.05 05:00

  • 4050 전용 '무신사' 등장하나…'찐 큰손' 온라인구매 3배 급증

    코로나19 확산 이후로 중·장년층의 패션 소비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관계자는 "청소년기 때부터 온라인 쇼핑을 경험해온 1980년생이 40대에 접어들면서 온라인 구매 소비자층의 성향이 변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이후로 이러한 변화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렌드 분석 전

    2021.07.30 05:00

  • "방송 타니 바로 3배 인상" 깜깜이 자재·시공비에 소비자 부글

    서울에서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하는 A씨는 "시공비가 전체 제품 비용에서 30% 정도를 차지하는데, 현장 상황에 따라 10% 정도가 증가하는 게 일반적"이라고 말했다. 건설산업기본법은 인테리어 공사 비용이 1500만원을 넘을 경우 ‘실내건축공사업’ 면허(건설 면허)를 가진 업체만 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익명을 요구한

    2021.07.29 05:00

  • 나도 인테리어 호구? "정신 차리니 7000만원 계약 사인"

    30대 직장인 이모 씨는 최근 서울 은평구 10년 차 아파트로 이사하면서 예상보다 훨씬 비싼 인테리어 시공 가격을 절감했다. 최근 온라인 인테리어 관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시공 가격이 생각보다 고가여서 고민한다는 글이 자주 올라온다. 한 인테리어 시공 업체 관계자는 "대략 2억원짜리 시안을 가져와 5000만

    2021.07.29 05:00

  • 다이버 시험 중 상어와 운명적 만남, 바다지킴이 된 CEO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블랑팡’의 최고경영자(CEO)는 전문 다이버다. 명품 시계 브랜드가 해양 생태계 보호에 앞장서는 이유에 대해 하이에크 CEO는 중앙일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피프티 패덤즈의 유산을 계승하는 것만큼이나 해양 탐사 및 보호는 블랑팡의 중요한 미션"이라며 "해양 생태계가 얼마나 복잡하고, 취

    2021.07.26 00:03

  • 바닷속 운명적 눈맞춤…'멸종상어 지킴이' 명품시계 회장님

    명품 시계 브랜드가 해양 생태계 보호에 앞장서는 이유에 대해 하이에크 CEO는 중앙일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피프티 패덤즈의 유산을 계승하는 것만큼이나 해양 탐사 및 보호는 블랑팡의 중요한 미션"이라며 "해양 생태계가 얼마나 복잡하고, 취약한지에 대해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블랑팡과 바다

    2021.07.25 07:00

  • 아메리카노 1잔 1만9000원…명품 '디올'은 왜 카페 차렸나

    먹고, 마시며, 쇼핑도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패션 매장의 개념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시작된 ‘10 꼬르소 꼬모’가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2008년 한국 청담동에 들어온 10 꼬르소 꼬모 역시 서점과 카페, 레스토랑, 라운지, 정원이 한데 어우러진 ‘10 꼬르소 꼬모 카페’를 두고 있다. 이밖에 버버리는 런던 리젠트

    2021.07.22 05:00

  • 밀·파인애플로 만든 운동화? 싸구려 '레자'의 달라진 위상

    명품 또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은 비건(완전 채식주의)·에코·페이크 가죽으로 불리는 인조 가죽을 사용한 운동화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는 지난달 신소재 ‘데메트라(Demetra)’로 만든 바스켓·뉴에이스·라이톤 등 3종의 비건 운동화를 선보였다. 영국 패션 회사 아나나스 아남과

    2021.07.18 09:00

  • 예일대 교수의 경고 “능력주의가 공정하다고? 속임수일 수도”

    "능력에 따라 철저하게 사회적 계급이 나뉘는 2034년 영국 사회. 능력을 측정하는 기준은 ‘지능(IQ)+노력(Effort)’이다. 시험에서 IQ 125를 넘긴 상위 5%는 엘리트 계급으로 인정받고, 나머지 95%는 엘리트에게 고용되는 하인으로 전락한다. 출신 학교와 직장에 따라 신분은 철저하게 계층화된다". 지난 20년간 미국의 능

    2021.07.15 05:01

  • [View & Review] 생선·와인 같이 팔고, 수퍼서 그림놀이…동네 가게 생존법

    생선 매대 맞은편 냉장고에는 초밥 전문점 못지않은 고급 초밥과 회 도시락도 볼 수 있다. 최시준 생선씨 대표는 "동네에서 다양한 생선을 사기가 어렵고, 근처 시장이 있다 해도 깔끔하지 않아 잘 안 가게 되는 것 같아 시작한 생선 가게"라며 "단순 생선 가게라기보다 바로 먹을 수 있는 해산물에, 도치 알탕이나 대구탕

    2021.07.12 00:04

  • 와인 파는 생선가게, 사랑방된 반찬가게...온라인 시대, 작은 '동네 가게'들의 특별한 생존기

    서울 용산구 이촌동의 ‘생선씨’ 는 생선 가게지만 생선 가게만은 아닌 독특한 가게다. 약 9.9㎡(3평) 남짓 작은 상점에 들어서면 생선 가게 특유의 비린내 대신 백화점 수산 코너 수준으로 깔끔하게 놓인 생선들이 손님들을 반긴다. 최시준 생선씨 대표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까지 가지 않으면 동네에서 다양한 생선을

    2021.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