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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빵 인기 이어간다…이번엔 '케로로 빵' 16년만에 부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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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로로 빵. 사진 CU

케로로 빵. 사진 CU

'포켓몬빵'에서 시작된 캐릭터 빵 인기가 계속되면서 2006년 출시됐던 '케로로 빵'이 16년 만에 다시 나왔다.

편의점 CU는 TV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 캐릭터를 이용한 '케로로 빵' 6종을 재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케로로 빵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82종을 담은 일명 '띠부씰'(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스티커)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케로로 빵은 2006년 첫 출시 당시 하루 80만개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CU가 지난 14일 1차 판매를 시작한 케로로 빵 2종은 일주일만에 18만개가 팔렸다. CU는 나머지 빵도 매주 2종씩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중심으로 캐릭터 상품 인기가 계속되는 점을 고려해 케로로 빵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CU가 지난해 10월 게임 '쿠키런'과 협업해 내놓은 '쿠키런 빵'은 누적 판매량이 1400만개가 넘었다. 지난달 내놓은 '도구리' 캐릭터 협업 상품도 200만개 이상 팔렸다.

CU에서 판매 중인 캐릭터 상품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은 20대가 35.5%, 30대 32.8%로 MZ세대가 대부분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이용구MD는 "CU는 쿠키런 빵부터 케로로 빵에 이르기까지 MZ세대들의 감성을 공략하는 차별화된 캐릭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인기 캐릭터는 물론 추억의 레트로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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