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루이비통 600시간 쏟았다…에미상 달군 정호연 드레스 비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국 방송계의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 시상식에서 '오징어게임'으로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배우 정호연은 루이비통이 600시간을 들여 제작한 맞춤 드레스를 입고 레드카펫에 섰다.

14일 루이비통에 따르면 정호연은 전날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 루이비통의 맞춤 제작 드레스와 장신구를 하고 참석했다.

정호연은 한국 문화를 표현한 전통 장신구 첩지와 검정 바탕에 파스텔 컬러로 수놓은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배우 정호연이 지난 12일(현지시간)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 루이비통이 제작한 맞춤 드레스를 입고 참석했다. 사진 정호연 인스타그램

배우 정호연이 지난 12일(현지시간)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 루이비통이 제작한 맞춤 드레스를 입고 참석했다. 사진 정호연 인스타그램

정호연이 착용한 실크 드레스는 루이비통이 자사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그를 위해 수작업으로 자수를 놓아 맞춤 제작한 옷이었다.

오직 정호연만을 위해 디자인된 이 드레스는 제작에 110시간, 자수를 놓는 데만 추가로 490시간이 소요됐다고 한다.

정호연의 단발머리 위에 올려진 머리 장식도 특별 제작된 제품이다. 한국 전통 장신구 첩지를 떠올리게 하는 이 제품은 국화의 꽃잎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크리스털과 자개를 사용해 만들었고 디자인, 보석, 도금 등 다양한 분야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완성되기까지 30시간이 넘게 걸렸다.

정호연은 또 복주머니를 연상시키는 루이비통의 포춘백과 슈즈, 하이주얼리 등을 착용했다.

정호연은 이날 인스타그램에서 루이비통, 넷플릭스 등을 언급하며 "마법같은 밤을 만들어줘 고맙다"고 밝혔다.

아시아 최초로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이정재는 이탈리아 브랜드 구찌를 입었다.

이정재는 이날 가죽 트림과 스터드 디테일이 돋보이는 수트에 푸른색 셔츠를 입고 블랙 가죽 넥타이와 부츠를 신었다.

이 의상은 모두 구찌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이정재를 위해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특별히 제작한 제품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