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브리핑] 천문학 전공 대학생 초청 연수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7면

◆한국천문연구원은 18일 천문우주과학 관련 학과가 있는 7개대 학생 120명을 대덕 연구원으로 초청, 1박 2일간의 연수를 실시한다. 여러 천문학 분야의 연구 현황을 설명하고 각 분야의 전망을 소개함으로써 전공 대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 '입는 컴퓨터' 경진대회 열려

◆KAIST와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는 16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2006 입는 컴퓨터(UFC.Ubiquitous Fashionable Computer) 경진 대회' 본선을 열고 있다. 본선 진출팀은 ▶하이페리온(충남대) ▶오버더레인보우(충북대)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KAIST 외) ▶똘기(충북대) 등 총 9개 팀이다.

*** 과학기술한림원 오늘 정기총회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의 한림원회관 대강당에서 2006년도 제2회 정기총회를 연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과학기술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온 원로과학자들을 포상하는 '제5회 한국과학기술한림원상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 이공계 융합 교육 연구센터 선정

◆과학기술부는 16일 연세대와 한동대를 '이공계 융합 교육 연구센터'로 선정했다. 센터는 이공계 대학생에게 경영.경제.인문사회 지식을 겸비하도록 하는 융합형 교육 과정을 개발.보급하고 직접 교육도 한다. 연세대와 한동대에는 센터 운영자금으로 5년간 매년 3억원씩 지원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