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는야 K팝 상식왕] BTS, 스키, 세븐틴이 회식을 한다면?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아직 이들의 얼굴조차 다 못 외웠다고? 그렇다면 심각하다. 앞으로는 [나는야 K팝 상식왕]으로 공부해보자. [사진 빅히트뮤직]

아직 이들의 얼굴조차 다 못 외웠다고? 그렇다면 심각하다. 앞으로는 [나는야 K팝 상식왕]으로 공부해보자. [사진 빅히트뮤직]

K팝 요즘 잘 나간다는데, 난 아는 얼굴이 하나도 없다? 괜찮습니다. 문제를 풀다 보면, K팝 상식이 하나, 둘 늘어갈 것이니까요.

[나는야 K팝 상식왕]

BTS, 스키, 세븐틴이 모여야 한다는데, 예약 어쩌지?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A

Q1 :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세븐틴이 회식을 하기로 했다. 몇 명이 간다고 예약해야 하나?

정답 : 2번 28명( 방탄소년단(BTS) 7명, 스트레이키즈 8명, 세븐틴 13명. 그룹 세븐틴(17)은 멤버 13명+3개의 유닛+1팀(혹은 팬덤인 '캐럿')을 더했다는 의미. )

Q2 : 가수 싸이가 정규 9집 '싸다9'로 컴백했다. 수록곡과 피처링 참여자가 잘못 연결된 것은?

정답 : 1번 이제는-엄정화( '이제는'에는 '마마무'의 화사가 참여했다. 싸이의 새 앨범엔 이들 외에도 제시, 크러쉬, 타블로가 피처링했다. )

Q3 : 다음 중 방탄소년단(BTS)의 노래가 아닌 것은?

정답 : 4번 붐바야( '붐바야'는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노래다. )

Q4 : 아티스트와 데뷔 곡이 잘못 연결된 것은?

정답 : 2번 아이브-러브 다이브( 2021년 12월 데뷔한 6인조 걸그룹 아이브(IVE)의 데뷔곡은 '일레븐'이다. '러브 다이'브는 이들의 신곡. )

Q5 : NCT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2번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다국적 보이 그룹.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태국, 대만, 마카오 출신 가수들로 구성돼 있다. )

Q6 : 나머지 셋과 소속사가 다른 그룹은?

정답 : 3번 스테이씨(STAYC)( 6인조 걸그룹 스테이씨(STACY)는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나머지 셋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

Q7 : 다음 드라마와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참여 아티스트가 잘못 연결된 것은?

정답 : 4번 '나의 해방일지'-임영웅( 임영웅은 '우리들의 블루스' OST에 참여했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