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생일 망쳤다" 유명 제과업체 케이크서 나온 20㎝ 물체 '충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명 제과업체의 케이크 속 이물질. 연합뉴스

유명 제과업체의 케이크 속 이물질. 연합뉴스

유명 제과업체의 케이크에서 머리카락 모양의 검은 이물질이 나왔다는 주장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2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에 사는 20대 여성 A씨는 지난달 27일 생일을 맞아 유명 제과업체의 케이크를 구입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파티를 열었다.

A씨는 가족들이 케이크를 한입씩 떠먹은 후 칼로 케이크를 잘랐더니 20cm 길이의 검은 이물질이 나왔다고 주장했다. 이물질은 깊숙이 박혀 잘 나오지도 않았다.

A씨는 케이크를 구매한 매장으로 제품을 가져가 환불받았다.

A씨에 따르면 케이크 속 이물질은 매장 직원이 포크를 이용해 빼낼 때도 빵에 완전히 달라붙어서 잘 분리되지 않았고, 떼는 과정에서 일부분이 잘리기도 했다고 한다.

업체는 케이크 속 이물질이 머리카락은 아니며, 탄성이 있는 섬유질로 직원들의 작업복 중 일부가 떨어져 공중에 날아다니다 제조과정에서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혹은 칠레산 냉동 딸기잼에서 나왔을 가능성도 있다고 추정했다.

A씨는 “케이크 이물질 때문에 생일을 망쳤다”며 “업체 직원의 태도도 불친절해 적절한 피해보상을 원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업체의 보상 의지가 약해 보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고했다고 덧붙였다.

업체 관계자는 “나와선 안 될 이물질이 나와서 고객께 진심으로 죄송하단 말씀 드린다. 생일을 망치신 데 대해서도 적절한 보상을 해 드리도록 하겠다. 앞으로 품질관리에 더 각별한 신경을 써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업체는 피해보상책으로 현금과 상품권, 제품 등을 포함해 최대 10만원 정도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