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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브랜드] 혁신적 기술력으로 주거 편의성 높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아파트 부문

삼성물산 래미안이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아파트 부문’에서 골든브랜드로 선정되며 21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래미안은 2000년 론칭 이후 ‘자부심(Pride)’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주택 업계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 왔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웨어러블 기기 개념을 적용한 아파트 출입시스템인 ‘웨어러블 원패스’를 도입하고, 2019년에는 사물인터넷 기술과 주거 시스템을 결합한 ‘래미안 IoT 플랫폼’을 선보였다. 2020년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RAI Life 플랫폼을 자체 개발해 입주자의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래미안 조경은 올해 새 조경상품인 ‘네이처 갤러리’를 발표했다. 소규모 활동을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살린 조경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 같은 차별화 노력은 분양 시장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1월 ‘온천 래미안 포레스티지’ 분양에서 평균 경쟁률 58.98대 1을 기록하며 최근 5년간 부산 조정대상 지역에서 진행된 청약 가운데 최고 청약자 수를 달성했다.

래미안은 앞선 기술력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래미안은 앞선 기술력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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