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황금비율 침향환, 기준 강화해 품질 향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옛날부터 침향은 쇠한 기력을 회복하고 심신을 진정시키는 효과로 유명했다. 하지만 요즘 침향의 효과는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최근 연구를 통해 뇌 손상 보호, 면역 증진 효과까지 확인돼 가치가 더욱 높아졌다. 2020년 쥐 실험을 통해 침향 추출물의 뇌 활성산소 및 스트레스호르몬 감소 효과가 밝혀진 데 이어 지난해에는 대식세포 강화 효과가 입증된 것이다. 침향의 효능은 계속 진화하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침향의 가치를 온전히 누리려면 관련 제품을 고를 때 품질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침향으로 만든 제품이라도 품질은 천차만별이다. 침향에 대한 국내 품질관리 규정이 생각만큼 까다롭지는 않기 때문이다.

 ‘광동침향환’(사진)은 광동이 자체 연구를 통해 얻은 황금 비율로 배합한 레시피에 ▶18단계 원료 품질 검증 ▶17단계 생산 공정 ▶511가지 원료 품질 규격 검사 ▶10단계 완제품 품질 검사를 거쳐 만들어진다. 광동은 침향에 대한 독자적인 관리 기준을 정립해 원료부터 제조·판매까지 깐깐하게 관리하는 원스톱 안전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내 최초로 환제 자동화 포장 생산 라인을 도입한 것도 ‘광동침향환’만의 차별화 포인트다.
 광동은 ‘광동침향환’ 판매액 500억원 돌파 기념으로 특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동침향환’ 2박스(박스당 30일분)를 구매하면 광동침향환 2박스와 특허받은 발효 녹용을 더한 ‘광동진녹경’6병, ‘광동침향캔디 청(淸)’ 1박스를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는 콜센터를 통해서만 진행되며 하루 선착순 500명에 한정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