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크라 돕는 머스크 "우크라 직원 참전땐 석달치 월급 준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일론머스크 테슬라 CEO. 로이터

일론머스크 테슬라 CEO. 로이터

글로벌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가 우크라이나 출신 직원이 참전할 경우, 3개월분의 월급을 미리 지급하기로 했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CNBC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9일(현지 시간) CNBC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7일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우크라이나 출신 직원이 조국을 지키기 위해 참전하면 최소 3개월 동안의 월급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테슬라는 일단 3개월치 월급을 지급한 이후 전쟁의 상황을 재평가해 지속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슬라는 직원들에게 우크라이나에 대한 기부를 독려하기도 했다. 테슬라는 해당 메일에서 믿을만한 구호단체를 소개하며 인도적 지원을 부탁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적극적으로 우크라이나를 돕고 있다. 지난달 27일에는 우크라 정부의 요청으로 자신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운영하는 위성 인터넷 시스템인 ‘스타링크’를 우크라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크라의 인터넷망은 러시아의 사이버 공격 등으로 한때 불통됐었다.

그는 지난 4일에도 우크라이나 국기 이모지(그림 문자)와 함께 “우크라이나여, 강하게 버텨라”라는 응원 트윗을 올렸다. 다만 머스크는 이어 “이것(전쟁)을 원하지 않는 러시아의 위대한 국민들에게도 내 동조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