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1위] 코로나 속에서도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UP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1위’ 34개 브랜드 선정

오늘날 브랜드의 가치는 기업의 가치, 나아가 경제적 가치를 의미한다. 현대사회에서 브랜드의 역할은 다른 상품과 구별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는다. 제품의 특징을 쉽게 전달하고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매출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에 기업들은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어느 때보다 품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브랜드들은 저마다 차별화된 품질을 앞세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대한민국브랜드평가 1위’는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32개사, 34개 브랜드가 부문별로 선정됐다. 주최사인 한국브랜드평가연구소와 후원사인 중앙일보는 신뢰도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브랜드평가연구소 관계자는 “대한민국브랜드평가 1위는 브랜드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라며 “올바른 소비 지표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소비 수준을 한 단계 향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