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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MZ세대 통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 작년 매출 1.4조 최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신세계인터내셔널

신세계인터내셔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8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경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액 1조4508억원, 영업이익 92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9.5%, 영업이익은 172.4% 각각 증가했다. 이는 최대 실적이었던 2019년 대비 매출 1.8%, 영업이익 8.9% 증가한 수치다.

명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입패션과 수입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5%, 24.5% 증가했다.

또 MZ세대를 겨냥한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유통 시장의 온라인 전환기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지난해 거래액 2330억원을 달성했다. 2016년 론칭 당시 27억원에 불과했던 거래액이 5년 만에 약 86배 증가한 것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역대 최대 실적을 토대로 주주환원 강화에 나선다. 지난 8일 열린 이사회에서는 2021년 결산배당에 대해 보통주 1주당 1500원의 현금 배당을 의결했다. 이는 전년 대비 36% 증가한 금액이다. 시가배당률도 전년 0.7%에서 1.02%로 상향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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