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업계 최고 수준의 결제 편의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모바일앱카드 신한카드㈜, 신한pLay ★★★★★★

신한카드㈜의 신한pLay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모바일앱카드 부문에서 수상했다. 6년 연속이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10월 신한페이판을 확대 개편하고 결제혁신과 더불어 생활 콘텐트를 강화한 생활금융플랫폼 ‘신한플레이(pLay)’ 앱을 출시했다.

‘더 쉬운 금융, 더 편안한 금융,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을 기반으로 금융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시켜 ‘신한페이판 Reboot 프로젝트’를 추진했으며 3개월간의 UI/UX 검토, 9개월의 개발을 거쳐 명확하고 확장 가능하며 유연한 플랫폼으로 탈바꿈했다.

신한카드는 이번에 신한플레이 앱을 개발하며 속도, 연결, 생활콘텐트 기능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 신한플레이는 먼저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홈화면 엣지패널로 결제를 실행할 수 있는 ‘쉐이크&슬라이드’ 기술을 통해 결제 혁신을 이뤘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앱을 구동하지 않고도 카드를 호출하고, 지문인증이나 안면인식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다.

또 업계 최고 수준의 결제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하나의 플랫폼에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를 정리해 보여준다. 업그레이드된 ‘타임라인 2.0’ 서비스로 카드 사용 내역뿐 아니라 응모 이벤트 결과, 올댓쇼핑 주문배송 안내 등을 시계열 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