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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걸린 날짜 지난 재료, 조회수 5000만 넘어…中스벅 초강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국 베이징의 스타벅스 매장. UPI=연합뉴스

중국 베이징의 스타벅스 매장. UPI=연합뉴스

세계적 커피체인 스타벅스가 중국에서 기한이 지난 재료를 사용하는 모습이 현지 매체에 포착되자 문제가 된 매장을 폐쇄했다.

13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대응은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를 통해 5000만회 이상 조회됐다.

이날 중국 매체 신경보도 장쑤성 우시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 두 곳에서 카페라테를 만들면서 유통기한이 지난 말차액을 사용했고, 역시 기한이 지나 버려야하는 빵을 판매하는 모습 등 취재를 위해 위장 취업한 자사 기자에게 발각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기자는 이러한 상황을 몰래 촬영했다.

보도가 나가자 스타벅스는 성명을 통해 “중국 현지 매체에 보도된 것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며 철저한 조사를 위해 즉시 문제가 된 두 매장을 폐쇄했다”고 밝혔다.

이어 “22년 전 중국 시장에 진입한 이래 우리는 엄격한 식품 안전 기준을 이행했고 식품 안전 문제에서는 무관용 정책을 채택했다”며 “우리는 언론과 대중의 계속된 감독을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스타벅스는 신경보 보도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보도 이후 우시 당국은 문제의 매장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10월 3일 현재 중국에 536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미국 밖에서 가장 많은 규모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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