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종국 내추럴 아냐" 비난한 유튜버, 이번엔 황철순 저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캐나다 헬스 트레이너 그렉 듀셋(왼쪽)이 헬스 트레이너 황철순에 대해 약물 사용 의혹을 제기했다. [그렉 듀셋 유튜브 영상 캡처]

캐나다 헬스 트레이너 그렉 듀셋(왼쪽)이 헬스 트레이너 황철순에 대해 약물 사용 의혹을 제기했다. [그렉 듀셋 유튜브 영상 캡처]

가수 김종국에게 ‘로이더’(약물로 근육을 키운 사람) 의혹을 제기했던 캐나다의 유명 보디빌더이자 헬스 유튜버인 그렉 듀셋이 이번에는 tvN ‘코미디 빅리그’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헬스 트레이너 황철순을 저격했다.

그렉은 지난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황철순, 내추럴인가 로이더인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그는 “황철순은 도핑 테스트를 받는 머슬마니아 대회에 여러 번 출전했고 좋은 성적을 거뒀다. 대단하다”며 “황철순은 2009년 머슬마니아 경량급으로 시작했고, 처음 출전한 머슬마니아 월드 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다. 첫 시도에서 2위를 한 것은 엄청난 유전자 덕분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렇다고 해서 그가 약물을 사용하지 않았을까”라며 “2010년 머슬마니아 월드 프로카드&머슬 라이트 1위. 2011년에는 머슬마니아 월드 중량급에서 프로 4위를 했다. 경량에서 중량까지 어떻게 내추럴로 근육량을 늘렸을까”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여러 번 도핑 테스트를 받는 대회에 참가했다는 것만으로 로이더가 아니라고 확언할 수는 없다고 했다.

그는 “100% 증거는 없지만 황철순이 내추럴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50% 이상의 확률로 인생 어느 한 시점에 약물을 사용했을 거라 생각한다. 약물로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였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듀셋은 김종국에 대해 재차 언급했다. 그는 김종국이 로이더 의혹을 반박하기 위해 받은 호르몬 수치 검사에 대해 “단순히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다고 해서 약을 먹지 않았다는 걸 증명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가수 김종국.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 캡처]

가수 김종국.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 캡처]

앞서 듀셋은 김종국을 향해 로이더 의혹을 제기해 화제를 모았다.

김종국은 이를 반박하기 위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을 통해 혈액 검사를 진행하는 모습을 담고 8.38로 측정된 남성 호르몬 수치를 공개했다. 영상에서 담당 의사는 “상위 1%에 들어가는 수치”라며 “외부에서 호르몬을 주입하면 테스토스테론을 만드는 전구물질 수치는 올라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하지만 듀셋은 이에 대해 “의사가 무엇을 아느냐. 이 검사는 김종국이 내추럴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며 “HRT(호르몬대체요법)를 쓰지 않는데도 호르몬 수치가 높다면 내분비 종양일 수 있다”는 주장을 펼쳤다.

그러면서 “김종국의 남성 호르몬 수치는 동년배에게 불가능하고 비정상적인 수치”라며 “단순한 운동만으로 8.38까지 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듀셋은 지난 2010년 도핑 약물인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를 캐나다로 밀반입하다 적발돼 5만 달러(약 5900만원)의 벌금과 20개월 조건부 징역,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