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종국 "391가지 도핑 검사"···100만달러 건 듀셋 한방 먹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 캡처]

[사진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 캡처]

가수 김종국이 캐나다 유명 헬스 트레이너가 제기한 ‘로이더’(약물로 근육을 키우는 사람) 의혹에 대해 적극 대응하며 도핑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9일 김종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 커뮤니티에 사진과 함께 “2022년 기준 가장 최근까지 업데이트된 불법 약물 단 한 가지도 빼지 않은 WADA(세계도핑방지기구) 기준 391가지 도핑검사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종국이 공개한 사진에는 스포츠의학연구검사실험실(SMRTL)의 검사지와 검사 도구들이 놓여있다.

김종국은 “시간, 돈 여러 가지 소모가 많을 작업이겠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을 거라고 믿는다”며 “의혹을 제기한 호르몬 부분을 넘어서 이번 기회에 모든 약물을 검증하겠다”고 했다.

이어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할 줄 아는 성숙함을 배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사진 김종국 유튜브 캡처]

[사진 김종국 유튜브 캡처]

앞서 지난달 31일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캐나다 유명 헬스 트레이너이자 유튜버 그렉 듀셋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김종국은 약물을 썼을까 안 썼을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당시 듀셋은 김종국이 근육을 만드는 과정에서 약물을 복용했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100만 달러를 걸겠다”고 호언했다.

이에 김종국은 “필요하다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검사를 다 받아볼 작정”이라고 반박했지만 듀셋은 그 후로 또다시 “김종국이 스테로이드가 아닌 합법적인 HRT(호르몬 대체 요법)를 사용했을 것이다. 로이더는 로이더를 알 수 있다”고 재차 의심했다.

그러자 김종국은 8일 HRT라는 용어조차 알지 못한다며 “뭐가 됐든 호르몬 수치가 외부 주입인지 스스로 몸에서 만들어내는 건지 검사하면 다 나온다고 한다. 다른 연관된 모든 검사를 순차적으로 다해나갈 테니까 그냥 재밌게 즐기라”며 일축했다. 그리고 이날 김종국은 결국 의혹 종식을 위해 도핑검사까지 실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