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트 브랜드] 포털사이트 부문 '네이트닷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네이트닷컴(www.nate.com)은 2004년 6월 페이지뷰 1위를 달성하고 포털 서비스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네이트닷컴은 무선통신사업 노하우를 활용한 유무선 연계서비스가 강점이다. 싸이월드.네이트온 등과 연계해 한층 풍부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통'은 네이트닷컴의 대표적인 콘텐츠 서비스다. 지난해 1월 오픈한 새로운 개념의 개방형 관심 네트워크 서비스다. 자신의 공간을 기반으로 관심사에 따른 커뮤니케이션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욕구를 양질의 전문화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이밖에 씨즐, 폰꾸미기 서비스 등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및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를 두고 있다. 순수한 네티즌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톡톡 검색이나 뉴스 서비스도 관심을 끈다. 만화.영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금융.교육 등의 정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종합쇼핑몰 '네이트몰'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웹상의 모든 링크를 피드 받는 '미니채널'과 네이트닷컴 속 사용자 편집 범위가 크게 확대된 퍼스널 포털 '마이네이트'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웹 2.0 트렌드를 선도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 오픈 한 '날으는 게시판', 일명 '날게'는 다른 네티즌과 함께 보면서 토론하고 싶은 웹사이트 위에서 게시판을 열어, 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다른 네티즌과 함께 토론을 가능하게 하는 '개방형 자유 게시판' 서비스다.

네이트닷컴은 웹2.0 개념의 인터넷 서비스를 하반기 중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8월 오픈한 참여형 검색서비스 '서치플러스'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포털 서비스로의 입지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