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빛안과병원 저소득층에 의료봉사

중앙일보

입력

새빛안과병원(대표원장 박규홍)은 29일 오전11시 일산 백석동 알미공원에서 '함께 해요 With you 2006'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시력이 불편하거나 시력 장애가 있음에도 충분한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지역민을 대상으로 새빛안과병원이 2003년부터 펼치고 있는 의료봉사활동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고양시의 각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단체, 시·구청 사회복지관련부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대한노인회, 종교단체 등이 후원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독거노인·청소년가장·외국인근로자·미취학아동 등)을 위한 공연 ▶일반시민들이 참여하는 시각장애체험 ▶무료안과검진 등을 실시한다.

검진 후 수술이 필요한 이웃은 각 후원단체와 연결해 무료수술도 추진할 계획이다.

새빛안과병원은 그동안 지역에서의 '사랑 나누기' 일환으로 고양시 소방관·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시력교정수술, 경기·서울지역 독거노인 무료 백내장 수술, 고양시 미취학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시력보존 캠페인 및 교육사업 등 시력개선사업과 실명예방사업을 10여년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행사는 오전11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진료봉사는 오후 2~5시 새빛안과 본원(2, 3층)에서 진행된다. 문의 새빛안과병원 일산본원 031-900-77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