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laza] STX조선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OB맥주는 23일 독일 정통 맥주 벡스(Beck's)의 알루미늄 병 제품 '벡스 시티 보틀(Beck's City Bottle)'을 출시했다. 알루미늄병은 맥주의 시원함을 유지해 요즘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맥주 용기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500ml 병당 1만원선.

◆필터 제조업체인 EBSI는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의 하나인 KTX용 에어필터 개발업체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EBSI는 나노 기술을 이용한 7종류의 KTX용 에어필터를 내년부터 한국철도공사에 납품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나노 기술을 이용한 우리 회사 필터가 수입품에 비해 저렴하고, 운영비 역시 20% 이상 적게 든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아이오페(IOPE)'가 탄생 10주년을 맞아 28일 오후 2시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아이오페 클래식스 2006-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의 탱고가 있는 풍경'이란 공연을 연다. 공연 수익금 전액은 아토피병을 앓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뼈 관련 신약 개발업체 오스코텍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이중구조 형식의 뼈이식재 '신세라'가 국산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유럽의 CE 인증(유럽안전규격)을 따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체내에 이식했을 때 혈관이나 골조직이 이식재 내부까지 쉽게 들어올 수 있도록 표면과 내부에 이중으로 공기구멍이 나 있다.

◆올림푸스한국은 23일 1000만 화소의 '뮤 1000'과 '초보자도 쉽게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뮤 730' 등 디지털카메라 신제품 두 종류를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 자체적으로 흔들림이나 노출 부족 등을 수정할 수 있는 '원터지 퍼팩트' 기능이 들어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