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장 3명 선출/운영 김동영 의원/내무 오한구 의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1면

◎노동 한광옥 의원
국회는 김재순의장 개회사파동으로 인한 공전사태에서 하루만에 정상을 되찾아 22일 오전에 운영위를 열어 이번 임시국회회기를 25일간으로 하는등 국회일정을 확정하는 한편 오후에는 본회의를 열어 공석중인 운영ㆍ내무ㆍ노동위원장을 선출하고 정부측으로부터 국정보고를 들었다.
운영위원장에는 김동영민자당원내총무가 선출됐고 내무위원장에는 오한구의원(민자),노동위원장에는 한광옥의원(평민)이 각각 선출됐다.
본회의에 앞서 열린 운영위에서는 21일 여야부총무회담에서 합의한 국회일정을 추인했는데 회기를 오는 3월16일까지 25일간으로 하고 26,27일 민자ㆍ평민대표 연설을 듣기로 했다.
대정부질문은 ▲정치 ▲통일ㆍ외교ㆍ안보 ▲경제 ▲사회ㆍ문화 등 4개분야로 나눠 의제별 질문자수를 민자당 3명,평민당 2명으로 정했다. 국회의사 일정은 다음과 같다.
▲23∼24일 상임위활동(간사선출및 대정부자료요구) ▲26일 민자당대표연설 ▲27일 평민당대표연설 ▲28일 정치분야 대정부질문 ▲3월2일 외교ㆍ안보ㆍ통일분야 ▲3일 경제분야 ▲5일 사회ㆍ문화분야 ▲6∼14일 상임위활동 ▲15∼16일 본회의
◎국회 대정부 질문자 여야의원 21명 확정
▲정치=오유방ㆍ김정수ㆍ윤재기(이상 민자) 조세형ㆍ신기하(이상 평민) 박찬종(민주) ▲통일ㆍ외교ㆍ안보=박정수ㆍ박충순ㆍ전용원(민자) 이찬구ㆍ정상용(평민) ▲경제=김동규ㆍ신영국ㆍ조부영(민자) 허경만ㆍ이경재(평민) ▲사회ㆍ문화=황낙주ㆍ안영기ㆍ이인제(민자) 최낙도ㆍ채영석(평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