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포커스] 현대엔지니어링 하이엔드 주거공간…명품 가구·가전, 고품격 서비스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최근 럭셔리 소비시장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이 커지고있는 흐름에 맞춰 설계된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

최근 럭셔리 소비시장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이 커지고있는 흐름에 맞춰 설계된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대에 짓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을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원에디션 강남

강남 최대 규모 럭셔리 스포츠센터로 알려진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선다. 앞서 분양한 오피스텔이 고급 주거시설로는 이례적으로 빠른 시일 내 완판돼 수요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 단지는 축구장 크기의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전용 26~49㎡  234가구)과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강남서 드문 자주식 주차장 완비

넉넉한 주차공간이 눈길을 끈다. 총 343대에 달하는 차량을 수용할 수 있어 가구당 1대 이상 주차가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강남 지역에서 보기 드물게 100% 자주식 주차여건이 보장되는 만큼 차량을 통해 출퇴근하는 입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덜게 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최초 고급주거시설로,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 이라는 단지명에 걸맞은 뛰어난 상품성을 두루 갖췄다

우선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눈에 띈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 형태의 매스를 적용해 상징성과 가시성을 극대화했다.

고소득층 1인 가구 맞춤형 설계

생활공간 내부는 밀레니얼 세대와 ‘영 앤 리치’ 의 부동산시장 영향력 확대에 발맞춰 ‘Personalized’ 콘셉트를 적용해 1인 가구를 위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할 방침이다. 내부 유니트도 거주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한 와이드 LDK 설계를 적용했다.

또 현관은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욕실은 호텔식 분리형 설계를 도입해 출입을 편리하게 했다. 침실은 안쪽으로 배치해 아늑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독일제 명품 주방가구 ‘지매틱’ 을 비롯, 명품 빌트인 가전 ‘가게나우’·이태리산 브랜드 ‘리마데시오’·미국 주방·욕실 제품 브랜드인 ‘퀼러’ 등 해외 명품 가구·가전으로 구성된 풀퍼니시드 시스템도 도입된다.

고소득 종사자 중심의 수요층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개인비서,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2-5번지에 있다.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된다. 문의 1661-1171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