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블루투스 이어폰, 로봇청소기 최고 기술 보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엠지텍은 블루투스 이어폰, 로봇청소기 분야의 국내 장인 브랜드로 꼽힌다.

엠지텍은 블루투스 이어폰, 로봇청소기 분야의 국내 장인 브랜드로 꼽힌다.

엠지텍아이엔씨의 엠지텍이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로봇청소기·블루투스이어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엠지텍

엠지텍은 국내 20년차 기업으로 블루투스 이어폰, 로봇청소기 분야의 국내 장인 브랜드로 꼽힌다. 외장하드와 무선와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 헤드셋, 이어폰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20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엠지텍은 무선 이어폰 시장에 선두 진입자로 저가 제품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어폰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100년 전통의 앰프 전문 브랜드와 협업으로 프리미엄 음향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2019년에는 로봇청소기 1세대 트윈보스를 출시해 6개월 만에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매출 인기도 1위를 달성했다.

지난달 말 출시한 트윈보스 S9 PRO 마스터는 출시 7일 만에 국내 IT 사이트 1위를 탈환하기도 했다. 블루투스 음향기기의 경우 소비자원에서 시장제품 분석결과 해외 명품 브랜드와 대등한 성능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