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흘 만에 조기 종료된 네이버 ‘#오늘일기’ 이벤트…24일 재개

중앙일보

입력

네이버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 사진 네이버 블로그 캡처

네이버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 사진 네이버 블로그 캡처

네이버가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진행했다가 사흘 만에 조기 종료해 시민들의 항의를 받았던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를 24일 재개한다.

네이버 블로그팀은 7일 공식 블로그에 올린 공지를 통해서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추가 안내 말씀드린다”며 “여러분들의 기대와 성원은 그대로 담고, 미흡했던 점들을 보완해 #오늘일기 챌린지를 5월24일에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블로그팀은 “기존에 저희가 다소 불분명하게 안내드렸던 참여 방법에 대해서도 기준을 분명하게 정비해 상세 내용과 함께 5월 17일에 별도로 안내드리겠다”며 “다시 시작하는 만큼 블로거 분들의 다양하고 진솔한 기록을 독려해 드리고자 했던 본래의 취지가 잘 살아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 동안 네이버 블로그에 매일 글을 올린 이용자들에게 네이버페이 1만6000원을 지급하는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러나 여러 아이디를 이용한 어뷰징 참여자 등이 늘어났고, 결국 네이버는 3일 만에 이벤트를 종료했다. 당시 네이버는 “이벤트의 기획 의도와 본래 취지와는 거리가 먼 내용과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참여해주시는 분들도 많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됐다”며 “여러 상황을 대비하지 못하고, 블로거 분들에게 혼란을 드리게 돼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네이버 블로그팀 공지 캡처

네이버 블로그팀 공지 캡처

나운채 기자 na.unch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