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상임감사 및 중앙보훈병원장 공모

중앙일보

입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감신)이 상임감사 및 중앙보훈병원장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상임감사는 공단의 회계, 업무집행 등 재산 상황에 대한 감사를 관장하며 임기는 2년이다.

지원자격은 공인회계사 또는 변호사의 자격을 가진 사람으로서 그 자격과 관련된 업무에 3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공공기관, 주권상장법인 또는 연구기관에서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사람으로서 부서 책임자 이상의 지위에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사람 등이며,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34조 및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법 제10조에서 정한 임원의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중앙보훈병원장은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진료와 재활 및 경영관리 등 보훈병원 운영을 총괄한다. 임기는 3년이며 성과에 따라 1년 단위 연임이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300병상 이상 레지던트 수련병원 또는 상급종합병원에서 원장으로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보훈병원 진료부장급 이상으로 5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국군통합병원장 및 육‧해‧공군 의무감, 국방부 의무부장급 이상 진료전문 경력자, 의사면허소지자로서 병원 경영의 전문가 중 하나에 해당하며, 공단 인사규정 제18조에 정한 직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이다.

상임감사는 12일 오후 6시, 중앙보훈병원장은 15일 오후 6시까지 서류를 접수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임용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