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황] 비트코인 5만 달러 도전.. 기관 호재 쏟아져

Join:D

입력

[출처: 두나무]

금요일 미국 증시는 부양책 기대로 상승했다. 하원에서 부양책 분할 처리 방안으로 인한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주에는 월마트 실적발표가 있어 미국 소비상황을 확인 할 수 있는 지표가 확인될 전망이다. 특히 고용지표가 엇갈린 모습을 보이고 있고 최근 신규실업수당 청구건수가 계속 예상치보다 크게 나오고 있어 월마트 실적이 센티멘트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 이번주 1월 FOMC 의사록 공개를 시장이 주목하는 상황이다. 또한 주택지표도 발표된다.

금 가격은 안전자산 선호가 감소하며 하락했다. 유가는 사우디와 미국간 갈등 가능성에 급등했다.

코로나 추이는 백신 접종률이 미국은 12%, 영국은 25%를 넘어가며 여름 이전에 사태가 진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부분 선진국은 연말 이전 집단 면역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변이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미국 국무부는 예맨 반군 후티를 테러리스트 지정에서 해제했다. 예맨에 대한 공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사우디와 미국간의 동맹 균연 불안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미얀마 대형 도시 내에 장갑차가 출현하면서 갈등은 더 심해지고 있다.

미중 갈등 이슈에서는 WHO가 우한에 보낸 코로나 원인 조사에서 중국이 원인지가 아니라고 밝혔다. 선진국에서는 이 조사 결과에 대한 의구심을 표명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이 4만 9700달러까지 상승하며 5만 달러 가격에 도전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5만 달러까지 도달하자 알트코인 투자 심리가 비트코인으로 쏠리며 상대적 약세를 보였다. 한편 도이치 뱅크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진출, JP모건의 암호화폐 투자 모색, 캐나다 BTC ETF 승인, 카드사와 애플도 비트코인 관련 서비스 계획을 발표하면서 비트코인 주류 경제 진입으로 인한 공급 부족 문제가 도래할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

블랙스완 저자인 나심 탈렙은 비트코인을 지속적으로 매각하고 있다며 변동성이 너무 큰 사실을 지적했다.

알트코인에서는 카르다노(ADA)가 업그레이드를 준비 중이다. 이더리움 ERC-20, 721과 같은 커스텀 토큰 제작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 기사는 디지털자산 리서치 기관 페어스퀘어랩의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투자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조인디는 투자 판단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