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키위뱅크 론칭, 고객중심 디지털혁신 성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KB저축은행의 신홍섭 대표(사진)가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고객만족 부문에서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고객만족 ㈜KB저축은행(kiwibank) 신홍섭 대표 ★★★★

신홍섭 대표는 그룹 경영전략인 ‘L.E.A.D 2020’을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디지털혁신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L.E.A.D 2020’는 ▶핵심경쟁력 강화 ▶사업영역 확장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KB구현 ▶고객중심디지털혁신의 영문 앞글자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의 올해 경영의지를 담고 있다.

지난 7월 론칭한 키위뱅크(kiwibank)는 3S(Secure ·Simple·Speedy)를 핵심가치로 기존 착한금융(kind)과 무선/모바일(wireless)에 ‘키(ki)워주고 위(wi)해주는’ 의미를 결합한 착한 금융플랫폼이다. 출범 45일 만에 신규고객 약 2만 명이 유입됐다. 또 일평균 가입자 수는 출범 전 대비 429%나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키위뱅크는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 ‘비대면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승인신청을 추진해 실질적인 24시간 365일 금융거래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Face ID 및 KB모바일인증서 등을 이용한 인증방법 다양화등으로 이용 편의성을 더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