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크로폴리스, 200만달러 DAI 해킹 피해 발생

Join:D

입력

업데이트

[출처: 아크로폴리스]

디파이 프로젝트 아크로폴리스(Akropolis)팀이 자신들의 yCurve 스테이킹 풀이 해커의 공격을 받아 200만 달러 상당의 DAI 토큰 손실이 발생했다고 11월 13일 밝혔다.

#"감사 과정에서 해커 공격 발견됐다"

비트푸시의 보도에 따르면 아크로폴리스 팀은 이날 트윗을 통해 "자사의 델파이 스테이킹 풀이 최근 CertiK과 공개되지 않은 또 다른 회사로부터 두 차례에 걸친 감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아크로폴리스 측은 "이 과정에서 스마트계약 주체를 벗어난 해커의 공격이 발견되었고, 현재 보안 전문가와 온체인 분석 제공업체 등과 협력해 사건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후 추가 트윗을 통해 "디파이(DeFi) 프로토콜 관련 사용자의 모기지 풀은 안전하며 해킹은 Curve Y와 Curve sUSD 스테이킹 풀에만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네티즌, "해당 프로젝트 신뢰 추락했다"

이더스캔에 따르면 이번 해킹은 '2020년 11월 12일 협정세계시간 오후 12:04'에 연속 발생했다. 분석 결과 해커들은 아크로폴리스 스테이킹 풀에 대한 공격을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커는 총 200만 달러의 DAI 토큰풀을 탈취했고, 자금은 이미 다른 주소로 이체됐다.

블록체인 감사 회사인 CertiK의 감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젝트가 해커들의 공격을 받자 해당 프로젝트 투자자 및 업계 네티즌들은 아크로폴리스 프로젝트의 능력을 의심하는 분위기다. 

한편 이 사건에 앞서 여러 디파이 프로젝트들이 해커의 표적이 된 바 있다. 실제 보안회사 사이퍼트레이스(CipherTrace)의 데이터에 따르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상대로 한 도난, 해킹 , 사기 사건 규모는 18억 달러 감소했다. 그러나 올들어 디파이 분야의 범죄율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