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산학협력 EXPO, 참가자 온라인 사전 접수 시작

중앙일보

입력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0 산학협력 엑스포’가 오는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된다. 이에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10일부터 사전접수를 시작했다.

교육부 주최, 한국연구재단 주관… 오는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진행

이번 행사는 ‘새로운 미래로 시대에 변화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코로나 19로 인해 국내 최초로 전관 가상현실 온라인 전시장을 도입해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된다.

‘2020 산학협력 엑스포’에서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링크+) 사업의 우수성과와 기술사업화 성과, 창업 시제품 등을 만날 수 있는 가상현실 온라인 전시관이 열린다. 또한 엑스포 기간 9일 동안 온라인 방송국을 개국하고, 실시간 생중계 등을 통해 사회혁신 분야의 공개토론회와 초청강연을 진행한다. 공개토론회(포럼)에는 국내외 석학과 명사가 참여한다.

더불어 초중등 학생을 위한 '학생 진로체험의 날'을 별도로 마련해 명사 특강, 게임화 기법을 적용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게임화기법은 게임을 하는 것처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말하며, AI·에듀테크·진로진학 등의 주제로 강좌를 제공한다. 게임기획자, 웹툰 작가를 온라인으로 만나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일수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은 “최신 기술이 접목된 신선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으니 온라인 사전 접수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사전 접수는 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접수를 완료한 사람들은 행사 예약 및 문자 사전안내, 참여 혜택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